조선대 의과대학, 순천의료원·무안종합병원과 임상실습 교육협력 MOU 체결

2026-02-20 20:04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교육협력기관 지정... 학생 파견·임상실습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조선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안영준)은 지난 1월 순천의료원(원장 민영돈), 2월 무안종합병원(원장 류봉관)과 각각 임상실습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의료 기반 교육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조선대 의과대학-순천의료원 MOU 체결식 현판 전달 (안영준 학장(좌)과 민영돈 원장(우))
조선대 의과대학-순천의료원 MOU 체결식 현판 전달 (안영준 학장(좌)과 민영돈 원장(우))

이번 협약에 따라 순천의료원과 무안종합병원은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교육협력기관으로 지정됐으며, 향후 선발·파견된 의과대학생의 임상실습 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두 의료기관은 학생들에게 실제 진료 현장 기반의 교육을 제공하고, 임상실습에 필요한 의료기기와 시설 사용에 협조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교육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선대 의과대학-무안종합병원 MOU 현판식 전달 (류봉관 원장(좌)과 안영준 학장(우))
조선대 의과대학-무안종합병원 MOU 현판식 전달 (류봉관 원장(좌)과 안영준 학장(우))

이번 협약은 지역 의료기관과 의과대학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 의료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주민들에게는 보다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영준 의과대학장은 “순천의료원, 무안종합병원과의 협약은 지역의료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임상 교육의 중요성을 확대하는 계기”라며, “학생들이 실제 진료 환경 속에서 의료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체득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류봉관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의료인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임상 현장에서 축적된 경험을 학생 교육에 적극적으로 공유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의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은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의료 인재 양성 및 공공의료 가치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