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사진 바로 찍어 올릴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 앱' 출시
2014-06-26 11:42
add remove print link
[사진=알바천국]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스마트폰으로 증명사진을 바로

[사진=알바천국]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스마트폰으로 증명사진을 바로 찍어 올릴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 앱'을 26일 출시했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에 따르면 알바천국 인재정보에 등록된 이력서 중 60%만이 사진이 있다. 이 중 1000 건의 샘플을 분석한 결과 약 50% 가까이가 형식에 맞지 않는 셀프카메라 형태의 사진을 제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토스튜디오' 앱은 이력서, 여권, 증명사진을 빠르고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상세히 제공한다. 혼자서도 타이머, 옷차림, 위치, 비율, 밝기 등을 조절해 규격에 맞는 사진을 단시간에 완성할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사진 수정을 원할 경우 촬영된 사진을 '사진 수정 요청'에 등록하면 된다. 사진 전문가의 실시간 보정을 거쳐 퀄리티 높은 증명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포토스튜디오' 앱 기획을 담당한 알바천국 배서은 대리는 "이력서를 처음 작성해 규격을 전혀 모르거나 사진을 처음 찍어본 사람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포토 앱을 만들고자 했다"며 "입사지원의 기본을 지키면서 채용 효율성까지 높이는 구인구직 필수 앱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