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완주 일베 논란에 KIA 타이거즈 공식 입장
2015-04-09 18:26
add remove print link
안녕하십니까. KIA타이거즈입니다. 먼저 최근에 있었던 윤완주 선수의 올바르지 못한 언사로
안녕하십니까. KIA타이거즈입니다. 먼저 최근에 있었던 윤완주 선수의 올바르지 못한 언사로 인해 사회에 큰 물의를 일으키고, KIA타이거즈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구단은 상벌위원회를 열어 해당 선수와 관련해 제재를 취할 예정이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선수단 교육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것을 팬 여러분들께 약속 드립니다.
다시한번 머리 숙여 사과 드리며 더욱 더 발전하는 구단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야구선수 윤완주 씨 '일베' 논란에 소속팀인 KIA 타이거즈가 9일 홈페이지에 올린 공식 입장 전문이다.
KIA 타이거즈는 "팬 여러분들께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린다"며 "구단은 상벌위원회를 열어 해당 선수와 관련해 제재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완주 씨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항상 져주고 맞춰주고 내 편 돼 줘서 너무 고마워"라는 글과 함께 '노무노무'라는 단어를 적었다. 또 "노무노무 일동차렷"이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다.
일베에서 '노무노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또 '일동 차렷'은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존경의 표시와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비하하는 의미가 내재돼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