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팔'에 등장한 패러디 장면 5선
2016-01-13 17:58
add remove print link
tvN '응답하라 1988', SBS '시크릿가든' tvN '응답하라 1988'은 198

tvN '응답하라 1988'은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사는 다섯 가족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드라마는 극 배경인 1988년에 화제가 됐던 '초콜릿 광고'부터 지난 2011년 방송된 드라마 '시크릿가든'까지 다양한 명장면을 패러디해 눈길을 끌었다.
'응답하라 1988'이 패러디한 장면들을 모아봤다.
1. '이미연 초콜릿 광고' 패러디한 덕선이
네이버 TV캐스트, tvN '응답하라 1988'
극 중 덕선이로 출연하는 가수 겸 배우 혜리(이혜리) 씨는 배우 이미연 씨 롯데제과 '가나 초콜릿' 광고를 패러디했다.

덕선(혜리)은 독서실 바닥에 누워 잠을 자다 꿈을 꿨다. 이후 꿈 속에서 이 씨가 나온 초콜릿 광고 주인공이 됐다. (영상 19초부터)
해당 장면은 지난해 11월 20일 방송된 후 화제가 됐다. 이에 롯데제과는 가나 초콜릿 후속 광고 모델로 혜리 씨를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2. 영화 '늑대의 유혹' 패러디한 정봉이
극 중에서 정봉으로 출연하고 있는 배우 안재홍 씨는 지난달 5일 방송에서 영화 '늑대의 유혹'을 패러디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봉(안재홍)과 미옥(이민지)는 운명적으로 만났다.
불량배들에게 쫓기고 있던 정봉은 우연히 지나가던 미옥이 들고 있는 우산 속으로 뛰어들어갔다. 해당 장면은 지난 2004년 개봉한 영화 '늑대의 유혹'에서 배우 강동원 씨가 우산을 드는 장면을 패러디해 화제가 됐다.

3. 드라마 '시크릿가든' 거품키스 선보인 정봉♡미옥
네이버 TV캐스트, tvN '응답하라 1988'
미옥과 정봉은 드라마 '시크릿가든'에 나온 거품키스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지난달 25일 방송에서 미옥과 정봉은 카페에서 데이트를 하고 있었다. 이때 미옥이 입가에 묻은 커피 거품을 손으로 닦으려고 하자 정봉이 미옥 손을 잡고는 입을 맞췄다.
해당 장면은 지난 2011년 종영한 SBS '시크릿가든'에서 김주원(현빈)과 길라임(하지원)이 선보인 거품키스 장면을 패러디했다.

4. '빈폴 자전거 광고' 패러디한 정봉이 가족
네이버 TV캐스트, tvN '응답하라 1988'
지난 8일 방송에서 배우 안재홍·김성균·라미란 씨는 의류 브랜드 빈폴 '그녀의 자전거' 광고를 패러디한 장면을 선보였다. 지난 1993년 배우 한석규 씨가 등장해 화제가 됐던 광고다.
정봉(안재홍)은 소파에 앉아 한 씨가 등장하는 빈폴 광고를 보고 있다. 그는 당시 한 씨처럼 노란색 남방을 입고 앉아 있다.

이후 골목에서 정봉이 엄마 미란(라미란)이 자전거에 달린 거울로 남편 성균(김성균)에게 장난을 치는 장면이 나왔다. 해당 장면 역시 빈폴 광고에 나왔던 부분이다.
성균과 미란의 둘째 아들인 정환 역을 맡은 배우 류준열 씨는 빈폴 '그녀의 자전거' 2015년 편 리메이크 광고를 촬영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네이버 TV캐스트, C-JeS Entertainment
5. 영화 '접속'처럼 PC통신에서 재회한 정봉♡미옥
네이버 TV캐스트, tvN '응답하라 1988'
지난 9일 방송에서 정봉과 미옥은 PC통신 채팅을 하다 재회했다. 해당 부분은 영화 '접속'에서 동현(한석규)과 수현(전도연)이 PC통신을 하는 장면을 연상하게 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8일 방송에선 미옥이 미국으로 떠나면서 정봉과 이별하는 내용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