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노래 개사해 올린 스타벅스 트위터에 벌어진 일
2017-08-03 10:00
add remove print link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은 트위터 담당자에게 "공사 구분 하라"는 댓글을 남겼다.
???? Ah Woo 콜드 브루야 ????♂️???? Ah Woo 널 위한 커피야 ???????? 오늘부터 업그레이드 Yeah Yeah ????♂️???? 한 단계 사이즈가 업 Yeah Yeah ????* 콜드 브루의 음료들, 8/7까지 한 단계 사이즈 업! (사이렌 오더는 미적용) pic.twitter.com/FxV4lKzWs6
— 스타벅스 코리아 (@StarbucksKorea) 2017년 8월 1일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트위터가 그룹 엑소 신곡 '코코밥(Kokobop)'을 홍보에 활용했다가 일부 트위터 이용자들에게 비난 받았다.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코리아는 트위터에 '콜드 브루' 음료 사이즈 업 이벤트 공지를 지난 1일 게재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엑소 '코코밥' 가사를 개사해 이벤트 홍보에 나섰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Ah woo 콜드 브루야 Ah woo 널 위한 커피야"라며 '코코밥' 가사 일부를 패러디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늘부터 업그레이드 Yeah Yeah 한 단계 사이즈가 업 Yeah Yeah"라며 이벤트 내용도 소개했다.
해당 게시물은 2만 1000번(3일 오전 기준) 이상 리트윗되며 화제를 모았다. 홍보 글이 퍼지자 일부 트위터 이용자는 스타벅스 코리아 트위터 관리자가 엑소 노래를 홍보한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해당 게시물에 "공사 구분 못하시나요?"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용자는 "개인 계정도 아니고 스타벅스 코리아의 공식 계정입니다"라며 엑소 가사를 활용한 것을 문제 삼았다.
공사구분 못하시나요? 개인 계정도 아니고 스타벅스 코리아의 공식 계정입니다. 담당자님 바꾸시길 바랍니다.
— 모먼트 (@dmsalgh) 2017년 8월 2일
논란이 커지자 스타벅스 코리아 트위터 관리자는 "해당 트윗과 관련 멘션/RT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리자는 "특정 아이돌의 팬덤을 유도하거나, 운영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것은 아니다"라고 2일 전했다.
해당 트윗과 관련 멘션/RT는 트렌드를 반영해서 스타벅스의 이벤트를 고려하여 작성한 것으로, 특정 아이돌의 팬덤을 유도하거나, 운영자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의 공감과 즐거움,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스타벅스 코리아 (@StarbucksKorea) 2017년 8월 2일
엑소는 지난달 18일 정규 4집 '더 워(The War)'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코코밥'으로 활동 중이다.
-
[한국갤럽] '이재명 vs 김문수 양자대결' '이재명 vs 이준석 양자대결' 결과는...
-
‘당선 가능성’ 이재명 67%, 김문수 22%…현재 후보 계속 지지 80% [YTN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