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랑 입고 나가지?!” 알아두면 좋은 컬러별 꿀 조합 (feat.이동휘, 차정원)

2019-01-10 22:10

add remove print link

패션피플로 새롭게 태어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컬러매치 잘 할 수 있는 꿀팁 모음

올 해는 패션피플로 거듭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옷 컬러만 잘 매치해도 패션피플로 가는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매일 아침 당신의 코디를 도와줄 컬러별 꿀 조합 10가지다.

평소 패셔니스타라고 소문난 배우 이동휘 씨와 차정원 씨 코디를 참고해 봤다.

1. BLACK / 검정

모노톤 대표 주자라고 할 수 있는 검정색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이다. 어떤 상황과 분위기에서도 세련미를 자랑할 수 있기 때문에 '패션피플의 정석'이라고 불린다. 어떤 옷에도 잘 어울려 '코디의 정석'이라고도 불린다.

◆ 검정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이하 이동휘 씨 인스타그램
이하 이동휘 씨 인스타그램

이하 Adobe CC / Kuler 홈페이지
이하 Adobe CC / Kuler 홈페이지

2. RED / 빨강

비비드톤에 속하는 빨간색은 활동적이고 드라마틱한 분위기와 정열적인 이미지를 나타낸다. 주의를 끌고 싶거나 강조하고 싶을 때는 단연 빨강이다. 활발한 색인 만큼 상대방을 자극하고 싶거나 지루함에서 벗어나 의욕을 활활 태우고 싶을 때 파워를 주는 색이다.

◆ 빨간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3. NAVY / 남색

파랑과 보라의 중간색인 남색은 모던한 느낌을 준다.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때 매치하면 좋을 모노톤 계열 색상 중 하나다. 정장에도 많이 사용되는 남색은 그만큼 신뢰감을 주는 색 중 하나다.

◆ 남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4. BROWN / 갈색

갈색은 대지, 안정, 건실함 등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짙은 갈색은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나타내고, 밝고 옅은 갈색은 자연스럽고 온화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차분함과 포용력을 어필할 수 있는 색이다. 연계 색상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주는 베이지색이 있다.

◆ 갈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이하 차정원 씨 인스타그램
이하 차정원 씨 인스타그램

5. YELLOW / 노랑

색 중에서도 빛에 가장 가까운 색인 노랑은 긍정적으로 빛나는 색이다. 명랑함, 귀여움, 활동성을 나타낸다. 노란색은 어린아이 같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옅은 노랑에는 청초하고 상냥한 이미지를, 탁한 노랑에는 차분하고 어른스러운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다.

◆ 노란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6. ORANGE / 주황

크리에이티브한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주황색을 입자. 사람들 이목을 끄는 색 중 하나인 주황색은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활동적인 색이다. 눈에 들어오기 쉬운 색인 만큼, 강한 인상을 주고 싶을 때 효과적이다. 파랑과 흰색을 대비시켜 사용하면 보다 대담하게 보일 수 있다.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있다.

◆ 주황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7. GREEN / 초록

초록색에는 평화, 편안함, 자연, 조화 같은 이미지가 녹여져 있다. 기분을 온화하게 해서 마음을 편하게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피곤할 때 초록 계열 옷이나 액세서리를 몸에 걸쳐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다. 활기있고 상쾌한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매치하기 좋은 색이다.

◆ 초록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8. BLUE / 파랑

파란색은 기분을 차분하게 하는 진정 효과가 있고 흥분한 마음을 냉정하게 만드는 자제의 색이다. 쿨한 이미지와 멋진 감성을 함께 어필하고 싶을 때 매치하면 좋다. 안정감이 필요하거나 집중력을 높여야 할 때도 매치하면 좋은 색이다.

◆ 파란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9. GRAY / 회색

보수적이면서 깔끔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회색을 이용하자. 회색은 검정색과 흰색을 섞어 만들 수 있는 색인 만큼 그다지 자기 주장을 하지 않는 조화의 색이라고 불린다. 회색은 중립적이고 위엄있는 느낌을 준다. 모든 색을 흡수해서 안도감을 주는 색이기 때문에 스마트함을 유지해야하는 비즈니스 정장에도 많이 사용된다.

◆ 회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10. WHITE / 흰색

흰색은 보호, 순수, 정직, 깨끗한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단순함과 순수함을 이미지화 한 흰색은 다른 옷 안에 받쳐입는 식으로 매치 했을 때 더 빛을 발하는 색 중 하나다.

◆ 흰색과 조합을 이루는 색 모음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