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이 알려주는 강아지 '앉아 교육'하는 진짜 방법

2019-04-08 18:30

add remove print link

보호자와 반려견의 상황과 안전을 고려해 꼭 필요한 예절 교육
강형욱 훈련사가 직접 시범 보인 '앉아 교육'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

강형욱 훈련사가 강아지 '앉아 교육' 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했다.

지난 5일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는 "강아지 '앉아 교육' 편"이라는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서 강형욱 훈련사는 100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강아지 앉아 교육'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했다.

강형욱 훈련사는 제일 먼저 '앉아'를 가르쳐주는 이유를 설명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 훈련사는 "'앉아 교육'은 반려견과 보호자의 상황과 안전을 고려해 꼭 필요한 예절 교육"이라며 "요즘 많이 언급되고 있는 펫티켓에 해당하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강 훈련사는 직접 강아지에게 '앉아 교육' 하는 방법을 시범 보였다. 교육 대상으로 태어난 지 2개월 된 믹스견 '수원이'가 출연했다.

강형욱 훈련사가 공개한 '앉아 교육' 단계다.

첫째. 강아지가 정말 좋아하는 간식을 작게 잘라 준비한다.

둘째. 준비한 간식을 냄새 맡게 하면서 손을 위, 아래로 내렸다 올리기를 반복한다.

셋째. 강아지가 간식을 향해 점프해서 올라오거나 매달릴 때는 팔을 아래로 내려준다.

넷째. 앞선 과정을 반복하다가 강아지 엉덩이가 땅에 닿는 순간 간식과 칭찬으로 보상을 준다. (교육을 처음 배우는 강아지는 강아지가 1초라도 땅에 닿기만 하면 보상해 주는 것이 중요)

다섯째. 보호자가 위치를 이동하면 앉은 강아지도 따라오며 일어난다. 계속해서 앉고 서기를 반복하다 강아지가 앉는 모습을 보이면 간식을 준다. (단, 고민이 길어지면 쉽게 포기하므로 놀이처럼 교육하는 것이 포인트)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z z

인절미(@zzangjeolmi)님의 공유 게시물님,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