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철학과 ‘철학! 산업 생태계에서 무엇’ 주제로 취업특강 진행

2019-04-26 04:10

add remove print link

불안·두려움, 예상되는 좌절 등의 문제 해결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인문과학대학(학장 김성한) 철학과(학과장 이철승)에서는 ‘철학! 산업 생태계에서 무엇?’이라는 주제로 지난 18일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씨크릿우먼 김영휴 대표(철학과 82학번)를 초청해 진행한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철학도들이 가지고 있는 의문, 실행하고 참여하는 데 직면하고 있는 불안·두려움, 예상되는 좌절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김영휴 대표는 특강에서 불혹의 나이에 자녀가 있는 주부로서 뒤늦게 창업을 결심한 계기, 위기에 직면하였을 때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 사업을 하면서 가지게 된 원칙 등에 철학이 어떻게 작용하였는가를 소개했다.

강연을 마친 김 대표는 “살아 있는 그들의 질문이 3시간 30분 동안 존재의 또 다른 이유를 발견하게 해 주었다”며 “힘을 들인 하루가 한가한 날보다 기억에 남는 행복한 날”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성CEO가 남성CEO에 절대 뒤처지지 않으며 도리어 더욱 멋진 꿈을 가지고 앞으로 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헤어웨어라는 것은 얼핏 보면 남자들을 위한 것이라는 편견을 가질 수가 있는데 여자들도 미를 추구하기 위한 하나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게 멋있었다”, “같은 철학을 공부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고 철학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법을 배웠다” 등의 소감을 남걌다.

한편 1986년 조선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김 대표는 2001년 기존 가발산업시장을 ‘헤어웨어’라는 새로운 패션 장르로 바꾼 여성 기업인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