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인기...?“ 한국 사람들 상상 못할 미국 '김치 주스' 실제 맛
2019-05-29 10:55
add remove print link
“미국에선 인기 많아 계속 품절된다”며 맛본 소감 전한 유튜버 올리버쌤
올리버쌤에 댓글 단 이용자들, “김치주스 상상되지 않는다”고 말해
미국에서 실제로 판매 중인 '김치 주스'를 직접 맛본 소감이 전해졌다.
지난 28일 크리에이터 올리버쌤은 유튜브 채널에 '요즘 미국에서 김치 주스가 유행이라고 합니다'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게시물에는 미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김치 주스를 맛보고 전하는 소감이 담겼다.
올리버쌤은 "미국에서는 진짜 인기 많아서 자꾸 품절된다"며 "저도 생소하지만, 꼭 마셔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올리버쌤이 소개한 김치 주스에는 배추, 바다 소금 등 재료가 적혀 있으며 '장독에서 숙성시켰다', '소규모 집단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등 문구가 포함됐다.
올리버쌤은 냄새를 맡은 뒤 "진짜 김치 냄새가 난다"라며 깜짝 놀랐다. 그는 김치 주스를 마신 뒤 "되게 신기하다. 김치 먹은 기분인데 금방 사라진다"며 "조금 얼큰한데 깔끔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올리버쌤은 "물김치 맛에 가깝다"며 "평소에 물김치의 팬인데 맨날 먹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올리버쌤은 "여름에 살얼음 띄워진 물김치가 맛있지 않냐"며 얼음과 주스를 이용해 셰이크를 만들기도 했다. 그가 직접 읽은 쇼핑몰 '아마존' 사용 후기에는 '신들의 음료 같은 맛이다', '김치 마니아라면 100% 만족할 맛', '우리 가족 모두 이 주스를 좋아하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는다' 등 글을 남긴 이용자들도 있었다.
반면 다른 의견을 가진 이용자는 "너무 짜서 제 건강에는 안 좋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김치 주스는 100% 유기농 식품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한 병에 17달러(한화 약 2만 원)다.

-
[한국갤럽] '이재명 vs 김문수 양자대결' '이재명 vs 이준석 양자대결' 결과는...
-
‘당선 가능성’ 이재명 67%, 김문수 22%…현재 후보 계속 지지 80% [YTN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