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이 명곡” 악뮤 세 번째 정규 '항해' D-1...미리 듣기 공개 (영상)

2019-09-24 21:20

add remove print link

악동뮤지션 2년 2개월 만의 신보 '항해', 25일 오후 6시 음원 공개
악뮤 신보 '항해' 25일, 이찬혁 씨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 26일 공개

악동뮤지션 '항해' D-1 포스터 / 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 '항해' D-1 포스터 / 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이하 악뮤)이 25일 음원 발매를 앞두고, 앨범 전곡 미리 듣기를 공개했다.

악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공식 블로그와 SNS에서 악뮤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 D-1 포스터와 샘플러 영상을 게재했다.

발매 소식만으로 많은 팬들 기대를 모았던 '항해'는 이들이 2년 2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앨범이다. 24일 공개된 샘플러 영상은 전곡을 짧게 들려주며 소개하고 있다.

영상은 감성을 자극하는 느린 템포 곡들과 어깨를 흔들게 만드는 미디움 템포 곡들이 서사에 맞게 펼쳐졌다. 각 트랙의 몇 소절이 짧게 공개됐지만 '항해'에 담긴 무르익은 악뮤 음악성을 엿볼 수 있다.

앨범은 '뱃노래'를 시작으로 '물 만난 물고기'와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달', 'FREEDOM', '더 사랑해줄걸', '고래', '밤 끝없는 밤', '작별 인사', '시간을 갖자' 등 모두 10곡을 수록하고 있다.

악동뮤지션 '항해' 트랙리스트 / YG엔터테인먼트
악동뮤지션 '항해' 트랙리스트 / YG엔터테인먼트

오랜 공백을 깨고 낸 앨범인 만큼, 미리 듣기 공개 후 반응도 뜨겁다.

이찬혁 씨는 이번에도 신보 전곡을 작사·작곡했다. 이수현 씨는 '작별 인사' 편곡을 맡았다. 이찬혁 씨는 수록곡 '물 만난 물고기'와 동명의 소설을 발표한다. 앨범과 소설이 연계돼 악뮤만의 세계관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찬혁 씨는 "남이 아닌 나를 위한 앨범을 만들었다. 어느 때보다 표현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신경을 많이 썼다. 오랫동안 준비한 앨범을 보여드린다는 생각에 무척 설레고 기대된다"고 새 앨범 발표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세 번째 악뮤 정규앨범 '항해'는 25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오프라인 앨범과 이찬혁 씨 생애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는 26일 정식 발매·출간된다.

악뮤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home 진보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