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친은 성에 안 차" 남친 삼고 싶은 배우가 등장했다 (사진)

2020-02-22 21:40

add remove print link

'리얼타임러브' 문예찬 역 최현욱 군 인터뷰
"친한 친구들은 오글거려서 못 보겠대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날이 좋다???? #연예찬

홍연✖️문예찬(@real_redmxxn)님의 공유 게시물님,

'리얼타임러브'는 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의 연애를 그린 웹드라마다. 지난해 하반기 파트1에 이어 올해 상반기 파트2를 방영 중이다. 10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대단하다. 회차별 평균 조회 수가 100만 회를 넘는다.

파트2에서 눈길을 끄는 배역은 단연 문예찬이다. 파트1에서는 여주인공 홍연의 남사친이었는데 파트2에서 남친으로 신분(?)이 올랐다. 문예찬 비중을 늘려달라는 시청자 요구가 많았기 때문이다.

문예찬 역을 맡은 배우가 누구길래 이렇게 사랑을 받는 걸까? 위키트리는 리얼타임러브를 제작한 와이낫미디어 사옥에서 배우 최현욱 군을 만났다. 최 군은 웹드처럼 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었다. 아직 인터뷰가 익숙하지 않다며 수줍어하는 모습도 문예찬을 보는 듯했다.

유튜브, 리얼타임러브
#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다니는 최현욱이라고 합니다. 02년생 만 열여덟입니다. 리얼타임러브에서 문예찬 역으로 출연 중입니다.

# 리얼타임러브는 어떻게 출연하게 됐나요?

오디션이 있다길래 지원했어요. 사실 합격을 바라지는 않았어요. 오디션이 처음이었거든요, 경험 쌓는다는 생각으로 했었어요.

# 그럼 리얼타임러브가 첫 작품인가요?

네. 첫 작품, 첫 촬영이요. 학교에서 연기를 배운 게 전부에요.

# 파트1에서는 홍연의 남사친이었는데 파트2에서는 남친으로 역할이 바뀌었어요. 기분이 어떠세요?

얼떨떨해요. 적응하려고 노력 중이에요(웃음).

# 학교 친구들은 뭐라고 하나요?

드라마 잘 봤다고요. 친한 친구들은 오글거려서 못 보겠대요(웃음).

# 원래 성격도 문예찬과 비슷한가요?

파트1 때는 문예찬과 비슷했어요. 그런데 요즘에는 생각이 많아져서 차분해졌어요.

# 어떤 생각이 많아졌어요?

배우라는 직업과 연기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요. 연기를 더 잘하고 싶거든요.

# 연기 지적을 많이 받나요?

댓글을 보면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많지만 연기가 어색하다는 분들도 계세요. 마음에 스크래치를 받지는 않아요. 저도 인정하는 지적이니까. 제가 더 노력해야죠.

# 홍연 역의 박시영 씨와는 원래 알던 사이인가요?

시영 누나가 실제로 같은 학교 한 학년 선배세요. 친하게 지낼 기회는 없었지만 촬영 전부터 알고 있었어요.

# 파트2 2화에서 홍연과 문예찬의 키스신이 화제였어요. 촬영 당시 어떤 마음이었어요?

어려웠어요. 사람들도 많았었고. 저랑 시영 누나 둘 다 떨었어요. 빨리 끝내자는 마음으로 촬영했어요. 나중에 영상 봤는데 부끄럽더라고요(웃음).

# 촬영 중에 다른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촬영장 분위기는 정말 좋았어요. 다만 제가 교정기를 끼고 있어서 연기할 때 발음이 새요. 올해 안에 교정기를 풀 예정인데 그러면 자신감이 더 생길 것 같아요.

# 좋아하는 배우가 있나요?

이병헌 선배님요! 연기가 자연스럽고 목소리도 멋지세요. 얼마 전에 '백두산'을 봤는데 하정우 선배님과 티키타카하는 신을 잘 살리셔서 재미있게 봤어요.

# 어떤 배우가 되고 싶어요?

당연한 얘기일 수도 있는데 저는 연기를 잘 하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 배우로서 올해 계획이 있나요?

장르나 배역을 가리지 않고 많은 작품을 하고 싶어요. 굳이 말하면 느와르를 하고 싶기는 해요, 멋있으니까(웃음).

이하 "리얼타임러브"
이하 '리얼타임러브'
home 권상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