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사람인데…" 레드립 '안' 어울리는 얼굴은 이런 특징이 있다

2020-05-26 00:01

add remove print link

이런 얼굴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스타일 컨설턴트 '레어리'가 분석했다

스타일 컨설턴트 레어리가 '레드립 안 어울리는 얼굴 특징'을 분석하고 어떤 메이크업이 이런 얼굴에 잘 어울리는지 추천했다.

이하 'Rare Lee' 유튜브
이하 'Rare Lee' 유튜브

레어리는 레드립을 어울리지 않게 하는 얼굴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코'의 모양이라고 말했다.

분석에 앞서 레어리는 해당 영상은 '퍼스널컬러'와는 무관한, 톤 다운된 립과 쨍한 립에 대한 조언이라고 미리 말했다.

그는 배우 이청아 씨의 얼굴을 예로 들어 분석했다. 눈썹을 꽤 진하게 그리고 입술보다는 눈을 더 짙게 강조한 메이크업을 하고 있었다.

레어리는 이 메이크업과 달리 이청아 씨가 붉고 선명한 색 립스틱 메이크업을 한 사진을 옆에 놓고 비교했다. 왜인지 레드립이 잘 받지 않는다는 느낌이 든다면 그 이유는 이청아 씨의 코 때문이라고 한다.

다른 연예인들에 비해 코가 뭉툭하고 넓은 편이라 중 하관에 시선이 꽂히게 된다는 것이다. 너무 시선이 코에 강조되면 투박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레어리는 톤다운 된 입술색과 진한 눈썹, 강조된 아이 메이크업이 이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뢰감있고 세련된 커리어 우먼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레어리는 눈썹이 연해지면 입술을 연하게 발라도 코가 강조되기에 눈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더 확인해보자.

유튜브, 'Rare Lee'
home 박현서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