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민 복귀 일주일 만에 벌어진... '런닝맨', 어려운 결단 내렸다

2020-06-06 18:50

add remove print link

SBS '런닝맨'에서 바뀐 상황
무분별한 악성 글로 게시판 비공개

SBS '런닝맨'이 또 다시 무분별한 악성댓글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하 SBS '런닝맨'
이하 SBS '런닝맨'

최근 SBS '런닝맨' 홈페이지는 시청자 게시판 형태가 바뀌었다. 제작진은 "무분별한 욕설과 과도한 비방, 출연자 사칭 등 악성댓글로 인해 시청자 게시판을 비공개로 전환했습니다"라며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안내했다.

SBS '런닝맨' 홈페이지
SBS '런닝맨' 홈페이지

지난달 31일 SBS '런닝맨' 멤버 전소민 씨가 복귀했다. 그는 건강 문제로 약 두 달간 휴식기를 가졌다. 그가 부재할 동안 '런닝맨' 애청자들은 큰 웃음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던 전소민 씨가 빨리 돌아오길 바랐고, 멤버들 역시 간간이 그의 근황을 전하면서 복귀를 기다렸다.

하지만 전소민 씨는 복귀와 동시에 자신을 사칭한 일부 팬들 때문에 고통을 호소했다.

힘든 시간 보내고 겨우 돌아온 전소민...복귀하자마자 또 간곡히 호소했다 24일 방송된 SBS '런닝맨' 출연한 전소민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또 건강 문제가 불거졌을 당시 전소민 씨 동생은 일부 '런닝맨' 해외 팬으로 추정되는 이들에게 받고 있던 악성 메시지를 공개했다. 그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분노가...” 런닝맨 촬영 중단했던 전소민, 이런 DM 받고 있었다 피트니스 모델인 동생 전욱민이 악성 DM 공개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해외 팬들은 다소 어색한 한국어를 사용해 "저주를 받는다", "전소민이 런닝맨을 퇴장하거나 가족이 매일 저주를 받도록 하십시오" 등 내용을 보내고 있었다. 이 일과 동시에 지난 시즌 멤버를 응원하는 일부 해외 팬들이 양세찬, 전소민 씨 등 새로운 시즌 멤버들을 향해 도 넘은 악성 글을 쓰고 있음이 알려졌다.

'런닝맨' 측에서도 전소민 씨 복귀로 인한 출연자에 대한 비방이 심각한 수준이 되자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에서 프로그램명을 검색하면 볼 수 있는 '톡방' 기능도 사용 중지됐다. 앞서 전소민 씨 사칭 문제가 불거져 이러한 조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전소민 씨는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해 이전과 다를 바 없는 예능감을 선보였다. '런닝맨' 멤버들도 티격태격하는 케미를 보여주면서 그의 공백이 무색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SBS '런닝맨'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방송된다.

곰TV, SBS '런닝맨'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