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드러난다...” '개콘' 문 닫자 조심스레 결정 내린 개그맨들

2020-07-09 20:50

add remove print link

개그맨 김준호·유세윤·안영미 등이 내린 결정
JTBC 새 예능 '장르만 코미디' 출연료 삭감

개그맨 김준호,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배우 오만석 등이 오직 코미디를 살리기 위해 살신성인했다.

왼쪽부터 개그맨 김준호, 김준현, 배우 오만석 / 이하 뉴스1
왼쪽부터 개그맨 김준호, 김준현, 배우 오만석 / 이하 뉴스1

9일 OSEN은 JTBC 새 예능 프로그램 '장르만 코미디'에 출연 중인 김준호,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오만석이 출연료를 자진 삭감해 출연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단독] "코미디 부활 위해"..김준호x유세윤x안영미x김준현x오만석, '장르만 코미디' 출연료 자진 삭감 [OSEN=장우영 기자] 개그맨 김준호,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배우 오만석이 코미디를 살리기 위해 살신성인했다.9일 OSEN 취재 결과, JTBC 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
osen.mt.co.kr

방송가 관계자는 "김준호,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오만석 등이 코미디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출연료를 자진삭감했다"라며 "하지만 이들은 이 소식이 알려지는 것을 조심스러워하고 있다. 분야에서 톱에 있는 이들이 출연료를 자진 삭감했다는 게 알려지면 후배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까 우려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이 출연료를 자진 삭감한 또 다른 이유는 그만큼의 개런티가 후배들에게 돌아가길 원해서다. 더 많은 개그맨들이 출연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것이다.

개그맨 안영미, 유세윤
개그맨 안영미, 유세윤

KBS2 '개그콘서트'가 지난달 26일 최종 폐지된 후 지상파 공개 코미디 프로그램이 모두 사라졌다. 이들은 '장르만 코미디'에 출연하면서 그 명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건 진짜..“ 한참 말 잇지 못한 박준형, 순식간에 울려버렸다 (영상) 21년 역사 속으로 사라진 KBS2 '개그콘서트'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지난 4일 첫 방송된 JTBC '장르만 코미디'는 미스터리, SF, 휴먼다큐, 명작 드라마 등 장르와 코미디가 결합된 다양한 '숏폼드라마'로 구성된다. 김준호, 유세윤, 안영미, 김준현, 오만석 뿐 아니라 이상훈, 허경환, 김기리, 서태훈, 오나미, 김민경 등이 출연한다.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유튜브, JTBC Entertainment
home 한제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