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하차하실 겁니까?” 질문에 기안84 입장이 전해졌다

2020-08-13 21:20

add remove print link

'여혐 논란'에 비판 쏟아진 기안84 웹툰
MBC 나혼자산다 하차 여부 입장 전해져

이하 MBC 제공
이하 MBC 제공
MBC '나 혼자 산다' 하차 여부에 대한 만화가 기안84(김희민) 입장이 전해졌다.

OSEN은 해당 프로그램 하차 여부에 대한 기안84 입장을 취재해 단독 보도했다.

OSEN은 "기안84가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출연을 이어간다는 입장이다. 기안84가 여혐 논란에 휩싸여 일부 네티즌들에게 비판을 받긴 했지만 방송에서 하차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13일 OSEN 취재 결과 확인했다"고 전했다.

[단독] 기안84, MBC '나 혼자 산다' 하차 없다 [OSEN=김보라 기자] 웹툰작가 기안84(37)가 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출연을 이어간다는 입장이다.기안84가 ‘여혐&rsq
osen.mt.co.kr

기안84는 여성 혐오 논란이 불거진 웹툰 삽화에 대해 13일 사과했다.

기안84는 "작품에서의 부적절한 묘사로 다시금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지난 회차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봉지은이 귀여움으로 승부를 본다는 설정을 추가하면서 이런 사회를 개그스럽게 풍자할 수 있는 장면을 고민하다가 귀여운 수달로 그려보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특히 수달이 조개를 깨서 먹을 것을 얻는 모습을 식당 의자를 제끼고 봉지은이 물에 떠 있는 수달로 겹쳐지게 표현해보고자 했는데 이 장면에 대해 깊게 고민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더 많이 고민하고 원고 작업을 했어야 했는데 불쾌감을 드려 독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했다.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 인스타그램
MBC '나 혼자 산다' 홈페이지
MBC '나 혼자 산다' 홈페이지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