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동안…” 시끄러웠던 이동국 룸살롱 논란, 결국 아내가 직접 나섰다

2020-12-04 21:10

add remove print link

2007년 룸살롱 논란 휩싸였던 이동국
이동국 아내 이수진, 직접 룸살롱 논란 언급해

이하 이동국 인스타그램
이하 이동국 인스타그램

축구선수 이동국 아내가 남편의 룸살롱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4일 톱스타뉴스는 축구선수 이동국 아내 이수진 씨에게 과거 룸살롱 논란과 관련된 질문을 던졌다. 이동국은 지난 2007년 아시안컵 축구 대회 기간 동안 룸살롱에서 여성들과 술판을 벌였다는 논란에 휩싸였었다.

[팩트체크] 이동국 와이프, "과거 룸살롱 논란 사실과 달라…억울하다" - 유혜지 기자 - 톱스타뉴스 최근 은퇴한 축구선수 출신 이동국의 과거 논란에 대해 이동국 와이프가 입장을 전했다. 앞서 이동국은 2007년 아시안컵 축구 대회 기간에 인도네시아의 현지 룸살롱에서 여성들과 술판을 벌였다는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사건에 함께 거론됐던 이운재, 김상식, 우성용은
톱스타뉴스

이수진 씨는 매체와 인터뷰에서 "인도네시아 룸살롱 사건의 경우 사실 내용과 무관하다"며 "많은 축구 선수들과 관련이 있다 보니 협회 측에서도 억울한 부분이 있더라도 조용히 넘어가자고 해서 오랜 시간 동안 침묵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남편이 자서전에서 '룸살롱이 아닌 지인이 운영하는 일반 술집에 갔다'고 언급하기도 했다"며 논란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2007년 당시 함께 논란에 휩싸였던 축구선수 이운재, 김상식, 우성용은 기자회견을 열어 사과했다. 해외에 있었던 이동국은 서면으로 사과의 뜻을 전했다.

1998년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하며 축구선수로 데뷔한 이동국은 지난 11월 1일 경기를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했다.

“모든 것을 쏟았던 그라운드를 떠납니다”…이동국이 은퇴를 알렸다 (전문) 축구선수 이동국 23년 만에 은퇴 선언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