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왜곡 논란 '철인왕후'… 논란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정' 내렸다

2021-01-08 16:57

add remove print link

갖은 의혹에도 최고 시청률 기록한 '철인왕후'
역사 왜곡 논란에도 아랑곳 않고 번외편 제작

tvN '철인왕후'
tvN '철인왕후'

역사 왜곡 논란을 겪은 tvN 드라마 '철인왕후' 번외편이 제작된다.

8일 일간스포츠는 tvN 관계자 말을 빌려 "현재 '철인왕후' 본편 촬영이 모두 끝났다. 며칠 간의 휴식 후 번외편 제작이 시작된다"고 보도했다.

[단독]´철인왕후´ 논란 아랑곳하지 않고 번외편 제작 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8일 일간스포츠에 ”tvN 토일극 ´철인왕후´가 원래 기획된 20회 촬영이 모두 완료됐고 며칠간의 휴식 후 곧바로 번외편 제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수정되지 않은 역사 왜곡에 대한 지적과 드라마 초반부터 불거진
isplus.live.joins.com

관계자에 따르면 60분 분량의 대본이 추가됐으며, 이를 10분씩 나눠 내보낼 예정이다. 본편 후반부에 에필로그 형태로 붙여 방송될 예정이며, 티빙에서 단독 공개된다. 해당 관계자는 매체에 "제작진과 출연진은 드라마 1회가 추가 됐다는 생각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며 "출연료와 제작비도 드라마 1회 연장과 똑같이 지급받는다"고 밝혔다.

'철인왕후'는 주연 배우들의 코믹 연기로 호평을 받으며 최고 시청률 12.4%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하지만 심각한 역사 왜곡과 함께 원작 작가의 혐한 논란도 계속되고 있다. 1회부터 '조선왕조실록'을 찌라시라고 표현하거나, '종묘제례악' 희화화, 기생집 '옥타정' 패러디 등 수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심지어 극 중 등장하는 실존 인물 신정왕후 희화화 논란으로 인해, 풍양 조씨 종친회 측의 강력 한 항의를 받기도 했다. 결국 '철인왕후' 측은 사과문과 함께 '조선왕조실록' 대사를 삭제하고, '풍양 조씨', '안동 김씨'를 '풍안 조씨', '안송 김씨'로 교체했다.

“결국…” 아슬아슬하던 신혜선 '철인왕후', 초대형 사고 터졌다 혐한 작가-역사 왜곡 논란 tvN `철인왕후`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tvN 드라마 '철인왕후'는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방영되고 있다.

home 이설희 기자 seolhee2@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