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비가 픽했다...” 2020 빌보드 수상 후 뜨고 있는 한국인

2021-01-15 16:54

add remove print link

미국 톱스타 카디비, 마일리 사이러스 등 러브콜
꽃에서 영감 얻어 작업한 작품들 보는 재미 더해

지난해 말 미국의 음악 잡지 빌보드가 올해의 여가수로 선정한 '카디비'의 빌보드 2020 화보가 화제다.

카디비 인스타그램
카디비 인스타그램

고혹스러운 백합 실루엣의 블랙 드레스와 커다란 블루 코사지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카디비가 입고 있는 이 옷을 만든 디자이너의 정체는 한국인이었다. 심지어 카디비의 계정에 태그 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박소희 씨 인스타그램
박소희 씨 인스타그램

대한민국의 자부심이 된 디자이너의 정체는 20대 '박소희' 씨다. 그는 현재 런던에서 여성복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다.

박소희 디자이너는 주로 '꽃'에서 모티브를 얻어 작품을 제작한다. 풍성한 볼륨과 다채로운 컬러 사용으로 실제 꽃이 피어난 듯한 시각적인 효과를 연출한다.

마일리 사이러스 인스타그램
마일리 사이러스 인스타그램
박소희 디자이너의 작품을 입고 찍은 사진을 마일리 사이러스가 직접 본인 계정이 업로드하기도 했다.

미국 최정상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신예 디자이너 박소희 씨. 박씨가 갑자기 신예 디자이너로 떠오르게 된 계기는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 때문이었다.

박소희 씨는 최근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패션 학교 졸업 쇼를 앞두고 터진 코로나를 이 악물고 버틴 게 기회가 됐다"며 "코로나로 졸업 쇼가 취소돼 SNS에 작품 사진을 올렸는데 그게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다"라고 밝혔다.

빌보드 가수 카디비의 ‘찜'으로 인생 바뀐 디자이너
www.chosun.com

이하 박소희 씨 인스타그램
이하 박소희 씨 인스타그램
위기를 기회로 바꾼 그의 노력은 세계를, 무대를, 그리고 스타를 빛냈다. '마이웨이'를 선두하는 이들이 있기에 한국의 위상은 날로 높아져 간다. 방탄소년단, 그리고 디자이너 박소희를 이어 빌보드에서 만나볼 다음 '한국인'은 누구일지 기대되는 바이다.

home 고유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