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강림 실사판 메이크업을 해봤어요” 댓글창 발칵 뒤집어진 유튜버 상황

2021-01-21 13:54

add remove print link

크게 주목받고 있는 구독자 134만 유튜버 영상
외국인들까지 유입돼 댓글 남기고 있는 상황

이하 유튜브 '조효진 HYOJIN'
이하 유튜브 '조효진 HYOJIN'

134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뷰티 유튜버가 올린 영상 하나에 엄청난 반응이 쏟아졌다.

지난 14일 유튜버 조효진은 '같은 사람이라고?? 여신강림 주경이 실사판 메이크업'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조효진은 현재 방영 중인 동명 웹툰 원작 드라마 '여신강림' 주인공 임주경 커버 메이크업을 직접 선보였다.

실사판 메이크업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한 영상 / 유튜브, 조효진 HYOJIN

완전 민낯인 상태로 카메라 앞에 등장한 조효진은 웹툰 속 임주경 특징들을 하나씩 살려 메이크업을 진행해나갔다. 조효진은 뷰티 전문 유튜버 답게 제품 설명과 메이크업 기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약 20분 만에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한 조효진은 옷, 가방, 헤어 등을 해당 캐릭터처럼 매치해 싱크로율을 더욱 높였다.

뷰티 유튜버 조효진
뷰티 유튜버 조효진

조효진의 '여신강림' 실사판 메이크업 영상에 네티즌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평소 외국인 유튜브 이용자들 유입이 거의 없던 조효진 유튜브 채널에는 갑자기 영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수천 개의 외국어 댓글들이 쌓였다. 이는 tvN '여신강림'이 해외에서도 인기 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이기 때문에 벌어진 현상인 것으로 보인다.

국내 유튜브 이용자들 "드라마 여주 이분으로 바꿔야 된다고 생각함. 이 정도면 성형을 넘어선 예술 아닌가?", "메이크업도 완성룩도 넘 예쁘고 효진님 넘 재밌어요", "거의 똑같은데 대박이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이하 유튜브 댓글 창
이하 유튜브 댓글 창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