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미술관 “극단적인 선택 한 7급 공무원…'유퀴즈' 출연자 맞다”

2021-02-09 10:39

add remove print link

서울시립미술관 공무원 극단적인 선택
서울시립미술관 측 답변

이하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이하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서울시 소속 7급 공무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가운데 해당 공무원이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럭’ 출연자가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스포츠경향에 따르면 서울시립미술관 측은 "해당 공무원은 재택근무 중 사망했으며 지난해 10월 ‘유퀴즈’에 출연했던 것이 맞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 때문에 직원의 반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택에서 사망한 사건은 경찰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며 어떤 이유로 사망했는지 파악은 안 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종합]7급 공무원 사망 “tvN 출연자 맞아” 서울시 7급 공무원이 극단적인 선택을 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간 가운데 해당 공무원이 tvN 예능 프로그램에...
sports.khan.co.kr

앞서 지난 8일 세계일보에 따르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근무하는 20대 주무관 A씨가 이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서울시립미술관 관계자는 "A씨가 서무 업무를 주로 했다. 회사 내부적인 원인은 아닌 것 같다"라고 밝혔다.

A씨가 다닌 대학교 에브리타임
A씨가 다닌 대학교 에브리타임
블라인드
블라인드

이후 몇몇 네티즌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공무원 A씨가 ‘유퀴즈’에 출연한 사람이 아니냐”며 추측했다.

“진상 규명해라…” 7급 공무원 극단적 선택, 갑자기 '유퀴즈' 소환됐다 서울시립미술관 공무원 극단적인 선택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유퀴즈’ 방송에 출연한 공무원이 다닌 대학교 에브리타임과 직장인 어플 블라인드에서도 "동일인이 맞다"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직장 내 괴롭힘이라면 처벌 받아야 한다", "괴롭힌 사람들도 벌받아야 한다", “진상 규명을 꼭 해야 한다”며 댓글을 남겼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1
뉴스1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