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해피빈과 함께하는 ‘설맞이 사랑의 나눔’ 진행

2021-02-12 20:48

add remove print link

설맞이 독거노인 120명 사랑의 나눔kit 전달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이 운영하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은 2월 9일(화)~10(수), 양 일간 목포지역 독거 어르신을 위한 ‘설맞이 사랑의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맞이 사랑 나눔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된 기금과 복지관에 후원해주신 후원금을 모아 준비되었으며,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고 계신 어르신 중 명절 연휴 간 홀로 외롭게 계실 독거 및 취약계층 어르신 120명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설을 맞아 따뜻한 한 끼를 드실 수 있도록 떡국세트와 과일, 그리고 명절이면 생각나는 모듬전으로 구성 된 설맞이 사랑 나눔 kit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를 통해 각 가정마다 직접 방문 전달되며, 어르신의 안전 확인을 함께 실시하게 된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강주호 관장은 “이번 설맞이 사랑의 나눔을 통해 홀로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이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혼자 힘으로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노인에게 적절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은 목포지역 행정동(연동,연산,원산,용당1·2,삼학,산정)에서 900여명의 어르신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