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님 정말 죄송합니다” 무릎까지 꿇었던 공혁준, 결국 포기 선언했다

2021-05-25 07:40

add remove print link

파이 해명 영상 이후 분노 터트린 공혁준
공혁준 “성선설 믿었는데 아닌 것 같다”

이하 유튜브 '진용진'
이하 유튜브 '진용진'

웹예능 '머니게임'에서 '집단 퇴소·상금N빵·전기, 공혁준 뒤통수' 논란으로 네티즌들에게 비난을 받던 파이가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공혁준이 분노를 터트렸다.

이하 유튜브, 공혁준 RHDGURWNS
이하 유튜브, 공혁준 RHDGURWNS

25일 새벽 공혁준은 유튜브에 '파이님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영상을 올렸다. 공혁준은 "애초에 처음 폭로가 터졌을 때 나는 아는 한도에서 말한 것뿐이었다. 그런데 이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물론 자기가 생각할 때는 힘든 게 있었겠지만 다른 사람을 찍어 누르면서, 녹취록을 까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파이를 비난했다.

공혁준은 "정말 슬프다. 저도 비난을 받은 후 자기 정당화를 해서 욕을 많이 먹었다. 통화 녹음은 자동이라고 생각해도 내가 무릎을 꿇었는지 안 꿇었는지 당연히 기억을 못 하겠지 받는 입장이었으니까, 팩트체크도 안 된 거 가지고 XX하냐"고 화를 냈다.

그러면서 "결국 해명 영상에서 억울한 게 있었냐. 본인 화가 풀렸냐. 그냥 욕먹는 것 못 버텨서 한 명이라도 데려가겠다는 거 아니냐. 자기 편들던 여자들까지 다 묻으려는 거 아니냐. 육지담한테 방금 '미안하다'고 전화가 왔다"고 밝혔다.

공혁준은 "솔직히 말해서 (처음 논란이 됐을 때)본인이 머리 박았으면 됐다. 그리고 해명 영상을 보니 우리가 나락을 갈 거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 아니냐. 근데 왜 또 자기가 불리한 거는 안 까냐. 제작진에게 짜증을 낸 건 왜 안 까냐. 파이 때문에 룰 바뀐 건 왜 설명 안 하냐"며 파이가 '머니게임'에 개입했음을 시사했다.

공혁준은 "돈 가져갔잖아. 우리도 억울한 것 많다. 우리가 어디까지 참아줘야 하냐. 그냥 우리가 억울하게 욕 들었어야 했냐. 네 죄송합니다. 파이님, 저는 어떤 사람이든 착하다고 믿고 있었는데 아닌 것 같다. 파이님이 자기 편 들어준 사람은 지킬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고 입장을 밝혔다.

유튜브, 공혁준 RHDGURWNS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