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가 뮤즈" 직구족 사이에서 핫한 '이 브랜드', 드디어 한국 상륙했다
2021-06-02 16:54
add remove print link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론칭한 영국 뷰티 브랜드 '샬롯 틸버리'
국내 첫 뮤즈로 배우 한소희 발탁... 브랜드 가치와 부합해 선정
롯데쇼핑의 패션 자회사인 롯데지에프알이 영국 코스메틱 브랜드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를 하반기에 국내 공식 론칭한다.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는 패션을 기반으로 노하우를 쌓아온 롯데지에프알의 첫 뷰티 사업으로, 케이트 모스, 지젤 번천 등 글로벌 셀럽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했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샬롯 틸버리’가 2013년 론칭한 뷰티 브랜드다. 영국에서 영향력 높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샬롯 틸버리는 자신만의 프로페셔널한 노하우가 담긴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까다로운 유럽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샬롯 틸버리는 론칭 초기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SNS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해왔다.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메이크업 시연 영상 등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할 수 있는 방식의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인 결과, 영국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샬롯 틸버리는 런던 셀프리지 백화점, 존 루이스 백화점, 두바이 어벤져스 몰, 홍콩의 IFC몰, 프랑스·싱가폴의 세포라 매장에서 주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샬롯 틸버리는 국내에서도 공식 론칭 전부터 해외 직구족과 뷰티 유튜버 사이에서 크게 정평이 나 있었다. 샬롯 틸버리는 오는 8월 공식 런칭 시점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롯데온 등 여러 온라인 채널에 입점한다. 또한, 청담동에 100평 규모의 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샬롯 틸버리의 한국 첫 뮤즈로는 배우 한소희가 선정됐다. 이미 다양한 분야의 모델로 활동하며 광고계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아온 그녀는 이번 샬롯 틸버리의 모델 발탁으로 다시 한 번 대세 배우임을 입증했다. 한소희는 브랜드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필로우 토크 컬렉션(Pillow Talk collection)’과 ‘워크 오브 노 쉐임 컬렉션(Walk of No Shame collection)’ 광고를 통해 브랜드 모델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의 창업자 샬롯 틸버리는 “전 세계 패션&뷰티 피플들이 최고의 장소로 손꼽는 한국에 샬롯 틸버리의 메이크업 매직과 스킨케어 비밀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오랜 시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동하며 쌓아온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 온 샬롯 틸버리의 매력적인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롯데지에프알 관계자 역시 “샬롯 틸버리는 한국 뷰티 소비자들의 특성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이미 국내에 두터운 매니아층이 존재한다. 샬롯 틸버리의 공식 론칭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코덕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향후 롯데가 보유한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