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누나들 소리질러... 오늘(28일) 5년 만에 완전체 컴백하는 이 그룹

2021-06-28 06:35

add remove print link

새 앨범 '머스트'와 타이틀곡 '해야 해'
티저 영상 뜨거운 반응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예·체육 소식>

이하 유튜브, 'JYP Entertainment'
이하 유튜브, 'JYP Entertainment'

28일 컴백 2PM

그룹 2PM은 28일 오후 6시 정규 7집 새 앨범 '머스트'와 타이틀곡 '해야 해'를 발표하고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이들은 컴백에 앞서 매혹적인 'K-섹시' 콘셉트를 예고한 티징 콘텐츠들로 팬심을 뜨겁게 달궜다. 신보 수록곡 티저 영상 등을 공개하고 열기를 이어갔다. 타이틀곡 '해야 해' 작사, 작곡과 6번 트랙 '집 앞 카페'의 가사를 완성한 우영을 비롯해 준케이, 택연이 새 앨범 수록 10곡 중 7곡의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앨범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컴백 이달의 소녀

그룹 이달의 소녀가 28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와 타이틀곡 '피티티(페인트 더 타운)'으로 컴백한다. 이달의 소녀는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 티저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피티티(페인트 더 타운)'를 비롯해 인트로곡 '&', 'WOW', '비 어네스트', '댄스 온 마이 온', '어 디프런트 나잇', 'U R'까지 총 7곡이 수록된다. 앨범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경제 소식>

예거
예거

28일 청포도 라들러 출시

예거(Egger) 공식 수입원 웰그린 라들러는 신제품 청포도 라들러를 28일에 출시한다. 청포도 라들러는 2.3도라는 낮은 도수에 청포도 에이드가 55% 함유되어 있다. 지난해 예거 라들러 3종은 판매량 450만캔을 달성한 바 있다.

'안전망 대출Ⅱ'·'햇살론15' 출시

정부가 고금리 대출 대환 상품인 '안전망 대출Ⅱ'를 출시하고 최저 신용자 대상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 금리를 17.9%에서 15.9%로 2%p 내린다. 서민들에게 자금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 금리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다. 안전망 대출Ⅱ는 기존에 연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저신용·저소득 차주가 최고금리 인하로 재대출이 어려워진 경우 대환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정치·사회 소식>

뉴스1
뉴스1

28일 '철도의 날' 기념식

국토교통부는 28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2021년도 철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국토부가 주최하고 한국철도협회와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SR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탄소 중립 국가 실현, 대한민국 철도가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철도 차량과 부품을 국산화하고 신호·통신분야 기술 개발을 통해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10명에 대해서는 국토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대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대전시가 28일부터 30일까지 2021년 대전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대전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와 대한제과제빵학원에서 열린다. 21개 직종에 172명이 참가한다. 구체적으로 정규직종으로 가구제작 등 15개 직종 101명, 시범직종으로 제과제빵 등 5개 직종 45명,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으로 그림 직종에 26명이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