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연속 박나래 꺾고… '왕따설' 휩싸였던 기안84, 또다시 1위에 올랐다
2021-08-24 13:57
add remove print link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화제성 순위
박나래, 신유빈, 안산 모두 꺾고 1위에 오른 기안84

웹툰 작가 기안84가 2주 연속 TV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라 이목이 집중됐다.
TV 화제성 조사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4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10(8월 3주차)'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기안84는 2위 박나래(MBC '나 혼자 산다'), 3위 신유빈(MBC '놀면 뭐하니?')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네티즌이 TV 프로그램과 출연자, 관련 이슈 등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주 TV 화제성, 검색 반응 등을 발표하고 있다.
기안84는 최근 '나 혼자 산다'(이하 '나혼산') 왕따 논란에 휩싸여 주목받았다.


앞서 '나혼산'에서는 기안84가 10년 동안 연재한 웹툰 '복학왕' 마감 기념 여행이 기획됐지만, 전현무를 제외한 동료들이 등장하지 않아 논란이 됐다. 기안84는 동료들이 전원 합류할 것으로 알고 장기자랑을 준비하거나 들뜬 것처럼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해당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비난이 거세지자 '나혼산' 제작진은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 멤버들 간의 불화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세심하게 챙기지 못한 제작진의 불찰로 여러 제작 여건을 고려하다 보니 자세한 상황 설명이 부족했다. 앞으로는 더더욱 제작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8월 3주차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4위부터 10위에는 오상욱(MBC '나 혼자 산다'), 류수영(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안산(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안산(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임영웅(TV조선 '사랑의 콜센타'), 전현무(MBC '나 혼자 산다'), 안창림(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나혼산' 역시 이날 발표된 '비드라마 TV 화제성 톱10(8월 3주차)'에 2주 연속 1위에 꼽혀 눈길을 붙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