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이 여친 현아와 일주일간 떨어져 있으면 이런 일 생깁니다 (현장)

2021-09-09 17:39

add remove print link

현아-던, 사랑의 힘으로 탄생시킨 트랙은?
“그 때 정말 애틋했던 것 같다” 애정 고백

현아 / 이하 피네이션
현아 / 이하 피네이션

가수 현아와 던이 둘의 첫 듀엣 앨범 '1+1=1'에 수록된 노래 '딥 다이브'에 대해 설명했다.

현아는 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1+1=1'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이 노래는 내가 뷰티 촬영 때문에 미국 LA에 있을 때 던에게 받았던 곡"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현아는 노래를 처음 들었을 당시를 떠올리며 "아침 운동을 하고 있었다. 올림 머리를 하고 뛰고 있었고 주변엔 나무와 선인장이 있었다. 지금 생각해도 그 때를 떠올리면 소름이 돋는다"면서 "그 때는 곡이 너무 좋아서 '이 곡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했다. 내가 같이 부르게 될 줄은 몰랐다"고 이야기했다.

또 "이번 앨범이 동화를 콘셉트로 하고 있지 않나. 동화 속에 다이빙하는 느낌을 주는 곡이다. 앨범의 색을 가장 잘 표현해 주는 곡이라는 생각에 첫 곡으로 수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던

던은 "짧은 스트링 사운드와 반복되는 신스 사운드, 808이 베이스로 깔려 있는 곡이다. 힙합과 알앤비 장르가 섞여 있다"고 짧게 곡에 대해 설명한 뒤 "이 때 내 마음이 애틋했던 것 같다. 나도 노래를 만들어서 들은 뒤에 노래 자체에서 따뜻함이 느껴진다고 생각했다. 동화 같은 느낌이었다"고 고백했다.

이를 들은 현아는 "보고싶었구나, 내가? 오래 떨어져 있어서"라고 물었고, 던은 "맞다. 한 일주일 떨어져 있었나 그렇다"고 반응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던은 또 "사랑에 빠진 연인들이 공감을 할 것 같다"면서 리스너들에게 '딥 다이브'를 강력 추천했다.

현아와 던은 공동으로 작사, 작곡에 참여한 '핑 퐁'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핑 퐁'은 뭄바톤 리듬과 808 베이스로 이뤄진 강렬한 리드 사운드의 댄스 곡이다.

home 정진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