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라이브커머스로 농업인이 직접 농산물 판매!!
2021-11-17 17:08
add remove print link
표고버섯, 찹쌀, 하늘마, 햇생강, 완숙토마토 품목 시중보다 할인

군위군 강소농 자율모임체(군위 시골장터) 농업인들이 17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지역 농산물 판매에 팔을 걷어붙였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이커머스(E-commerce)의 합성어로 온라인 실시간 양방향 소통 판매경로로 확대되고 있는 신 마케팅시장이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지난 7월 1기, 10월 2기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을 운영해 총 3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교육기간 중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을 시작한 데 이어 꾸준히 농산물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소농 자율모임체(군위 시골장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표고버섯, 찹쌀, 하늘마, 햇생강, 완숙토마토 품목이 시중 가격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됐다. 품목별로 총 5회에 걸친 방송을 통해 시청자수 1,000여 명, ‘좋아요’ 1만여 건을 받아내면서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신회용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을 확대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농업인들이 지역 농산물을 전량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