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의 유튜브 구독자 700만 기념 게시물, 레전드 찍었다 (영상)

2021-11-27 15:17

add remove print link

“11년 전 추억을 기리며…”
아이유, '꿈빛 파티시엘' 챌린지 영상 공개

아이유(IU·본명 이지은)가 '꿈빛 파티시엘' 라이브 영상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26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에 '[IU] '꿈빛 파티시엘' dlwlrma Clip'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유튜브, 이지금 [IU Official]

이와 함께 "이지금 채널의 700만 구독자 달성과 더불어 11년 전 추억을 기리며 많은 참여와 큰 사랑 보내주신 '꿈빛 파티시엘' 챌린지에 힘입어 본 라이브 영상을 드린다"고 설명 글을 덧붙였다.

이는 지난 2010년 아이유가 직접 부른 애니메이션 '꿈빛 파티시엘' 오프닝 곡이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유는 11년 전 당시 공식 영상에서 선보인 헤어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했다.

2010년 공개된 아이유 '꿈빛 파티시엘' OST 공식 영상 캡처 / 투니버스
2010년 공개된 아이유 '꿈빛 파티시엘' OST 공식 영상 캡처 / 투니버스

특히 아이유는 밴드 라이브에 맞춰 매끄러운 라이브는 물론이며, 귀여운 안무까지 곁들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11년이 지나도 여전히 기분 좋아지는 아이유의 상큼한 보컬이 돋보인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수많은 커버를 봐왔지만 드디어 진짜다. 진짜가 나타났다", "노래랑 춤이 만들어내는 몽글몽글한 느낌이 최고다", "세상에 이걸 불러준다고?", "역시 국힙원톱 클라쓰", "예전에 '꿈빛 파티시엘' 볼 때 항상 들었는데 그때랑 변함없는 목소리로 다시 불러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이건 레전드예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코리아 공식 계정은 아이유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홍보 영상에 "국힙원톱 따라서 둠칫둠칫"이란 댓글을 남겨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는 지난달 19일 새 디지털 싱글 'strawberry moon'(스트로베리 문)을 발매해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오는 12월 4일 개최되는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MMA2021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