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사 앨범의 시초! SM타운 겨울 앨범이 무려 10년 만에 발매됩니다

2021-12-10 10:55

add remove print link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 총출동!
SM엔터테인먼트, 야심찬 프로젝트 진행

SM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모두 참여한 앨범이 나온다.

SM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7일 '2021 윈터 SM타운: SMCU 익스프레스'를 발매한다고 10일 밝혔다.

2000년(왼쪽)과 2007년에 발매됐던 SM타운 윈터 앨범 표지 / 이하 SM엔터테인먼트
2000년(왼쪽)과 2007년에 발매됐던 SM타운 윈터 앨범 표지 / 이하 SM엔터테인먼트

이 앨범은 2011년 이후 약 10년 만에 발표하는 SM타운의 겨울 앨범이다.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SM 소속 가수들이 참여해 팀별 곡은 물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다채로운 멤버 조합으로 트랙을 만들어냈다. 예약 판매는 이미 시작됐다.

이와 함께 SM엔터테인먼트는 공연, 앨범, 전시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프로젝트인 'SM타운 2022: SMCU 익스프레스'를 시작한다.

이번 'SM타운 2022' 프로젝트는 'SMCU 익스프레스'라는 콘셉트로 꾸며진다.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메타버셜 오리진 스토리'로 새롭게 명명한 아티스트들의 세계관을 SMCU(SM Culture Universe)를 기반으로 확장, 이수만 프로듀서와 SM이 바라보는 메타버스에서의 미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연은 'SM타운 라이브 2022: SMCU 익스프레스@광야'라는 이름으로 내년 1월 1일 열린다. 2008년부터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돼 다양한 기록을 세운 'SM타운 라이브'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번에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광야라는 가상의 공간에 모인다는 기획으로, SM엔터테인먼트가 추구하는 공연 콘텐츠가 집대성될 전망이다.

이번 콘서트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전 세계 팬들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하고자 무료 공연으로 기획됐다.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유튜브와 새롭게 론칭되는 비욘드 라이브 전용 글로벌 플랫폼, LG U+ 아이돌 라이브 어플리케이션과 웹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미디어 콘텐츠 전시도 오는 30일부터 진행된다. 'SM타운 익스피리언스: 플레이@광야'는 서울 SM 성수 신사옥 1층의 LED 전광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정진영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