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선·김희애·전여빈…” 라인업 미친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BEST 6

2021-12-27 14:42

add remove print link

2022년 공개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썸바디'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지옥’, ‘고요의 바다’에 이어 2022년 공개될 한국 드라마들을 정리했다.

1. 지금 우리 학교는

이하 넷플릭스
이하 넷플릭스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배우 윤찬영, 박지후, 유인수,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이유미 등이 나온다.

2. 종이의 집 한국판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인 스페인 드라마로 교수라고 불리는 한 천재가 8인의 범죄자들을 모아 스페인 조폐국과 중앙은행 지하에 있는 금괴를 터는 내용이다.

강도단의 범죄 설계자 교수 역에는 배우 유지태가 캐스팅됐다. 8인의 강도단에서 리더 역을 맡은 베를린은 배우 박해수가 연기한다.

극중 사건의 화자로 설정된 도쿄 역에는 배우 전종서가 캐스팅됐다. 8인의 강도단과 교수를 쫓는 TF팀에는 배우 김윤진과 김성오가 캐스팅됐다.

3. 썸바디

김영광 인스타그램
김영광 인스타그램

‘썸바디’는 ‘은교’ 정지우 감독이 선보이는 첫 시리즈 연출작으로 소셜 커넥팅 앱 ‘썸바디’를 매개로 살인 사건이 벌어지면서 개발자 섬과 친구들이 겪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등이 출연한다.

4. 글리치

tvN '빈센조'
tvN '빈센조'

‘글리치’는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을 만나며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 홍지효 역에는 배우 전여빈이 캐스팅됐다.

5. 블랙의 신부

김희선 인스타그램
김희선 인스타그램

‘블랙의 신부’는 결혼이나 재혼으로 상류 사회 진출을 꿈꾸는 이들의 욕망을 그려낸 현실 풍자극이다.

배우 김희선이 강남 중산층 주부로 살다가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된 서혜승 역을 연기하며 이현욱이 자수성가한 벤처기업 회장 이형주 역을 맡았다.

6. 퀸 메이커

JTBC '부부의 세계' 공식 포스터
JTBC '부부의 세계' 공식 포스터

‘퀸 메이커’는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지휘하는 황도희(김희애 분)가 인권 변호사 오승숙(문소리 분)과 대립을 거쳐 그를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