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완전 끝내준다” 넷플릭스 2022년 한국 신작 BEST 19

2022-01-20 10:55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가 19일 공개한 신작 라인업
'지금 우리 학교는'부터 '택배기사'까지

넷플릭스가 2022년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넷플릭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코리아 인스타그램

넷플릭스는 지난 19일 지난해보다 10편 많은 25개 K-콘텐츠들을 올해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중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된 일부 작품들을 정리했다.

1.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이하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로몬, 유인수, 이유미, 임재혁 등 신예 배우들이 출연했다. 공개일은 오는 28일이다.

2. 영화 '모럴센스'

남다른 취향을 가진 지후 그리고 우연히 그의 비밀을 알게 된 직장동료 지우의 아슬아슬하고도 색다른 로맨스 작품이다. 배우 서현과 이준영이 출연했다. 공개일은 2월 11일이다.

3. 드라마 '소년심판'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가 한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법정 오피스극이다. 배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등이 출연한다.

4. 예능 '셀럽은 회의 중'

그룹 ‘셀럽 파이브’의 아이디어 회의 현장을 엿보는 페이크 다큐 형식의 예능프로그램이다.

5. 영화 '야차'

스파이들의 최대 접전지 중국 선양에서 ‘야차’로 불리는 인물과 그곳으로 특별 감찰을 나선 검사가 만나며 벌어지는 첩보 액션 영화다. 배우 설경구, 박해수, 양동근, 이엘, 송재림, 진영이 출연한다.

6.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

너무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어른이 되어서도 아이로 남고 싶어 하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의 만남을 담은 감성 뮤직 드라마다.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한다.

7. 영화 '카터'

기억을 잃은 채 잠에서 깨어난 카터가 일생일대의 작전에 투입된 뒤 벌어지는 액션극이다. 배우 주원이 주연을 맡는다.

8. 드라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통일을 앞둔 미래의 한반도. '교수'라 불리는 수수께끼의 인물이 남과 북의 노련한 도둑들을 모아 희대의 인질극을 꾸민다. 이 작전의 목표는 갓 찍어낸 지폐를 훔쳐 탈출하는 것.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스페인 드라마 ‘종이의 집’을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배우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이원종, 김지훈, 장윤주, 이현우, 이규호 등이 출연한다.

9. 드라마 '블랙의 신부'

상류층 결혼 정보 회사의 최고 등급인 ‘블랙’과의 결혼을 꿈꾸며 각자의 욕망을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등이 출연한다.

10. 영화 '서울대작전'

1988년 서울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쾌속 질주를 담은 카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 작품이다. 배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옹성우 등이 출연한다.

11. 드라마 '글리치'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던 홍지효가 UFO 커뮤니티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 정체불명의 불빛과 함께 사라진 사람들의 행방을 쫓으며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전여빈, 나나, 이동휘, 류경수 등이 출연한다.

12. 드라마 '수리남'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배우 황정민, 하정우,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이 출연한다.

13. 영화 '20세기 소녀'

20세기의 마지막, 1999년에 겪었던 첫사랑의 소식이 21세기에 다시 들려온다면? 청춘들의 우정과 첫사랑의 순간을 그린 로맨스 작품이다. 배우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 등이 출연한다.

14. 드라마 '썸바디'

소셜 커넥팅앱 썸바디의 개발자 섬과 그녀의 친구들이 살인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영광, 강해림, 김용지, 김수연 등이 출연한다.

15. 드라마 '더 패뷸러스'

패션(fashion)이라 쓰고 열정(passion)이라 읽는 패션계에 인생을 바친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채수빈, 최민호 등이 출연한다.

16. 드라마 '모범가족'

파산과 이혼 위기에 놓인 평범한 가장이 우연히 거금이 든 차량을 발견하고, 마약조직의 2인자와 얽히면서 벌어지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정우, 박희순, 윤진서, 박지연 등이 출연한다.

17. 영화 '정이'

기후변화로 더는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진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난 22세기, 승리의 열쇠가 될 전설의 용병 ‘정이’의 뇌복제 로봇을 성공시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등이 출연한다.

18. 드라마 '연애대전'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하는 로맨틱 코미디 작품이다. 배우 김옥빈, 유태오 등이 출연한다.

19. 드라마 '택배기사'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작품이다. 배우 김우빈, 이솜, 강유석 등이 출연한다.

home 장연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