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XX냐…” 잼미 극단적 선택에 분노한 코트, 뻑가랑 싸움 났다

2022-02-06 15:31

add remove print link

잼미 저격 영상 올렸던 뻑가
뻑가에 분노한 유튜버

아프리카TV BJ 코트가 유튜브 뻑가를 비판했다.

이하 유튜브 '노래하는코트'
이하 유튜브 '노래하는코트'

코트는 지난 5일 본인 팬카페에 ‘X 버러지 XX 역겹네’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글에서 코트는 뻑가가 5일 스트리머 잼미의 사망과 관련해 해명 영상을 올린 것에 대해 비판하는 글을 남겼다.

코트는 뻑가에게 “죽고 나서 사과하면 뭐 하냐. 잼미님한테 허락을 안 받아서 사과 영상을 게재 못했다고? 그럼 이슈 있을 때는 허락받고 해왔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디시 애들이 한 거니까 나는 동귀어진하겠다는 말이냐. 평소답지 않게 혓바닥 긴 거 봐라. 네 영향력으로 인해 유튜브 내에서 더 심해졌던 건 생각 안 하냐. 가세연한테는 넙죽 엎드리고, 만만한 인방인들은 네 입맛에 맞게 저격하고 사람 XX 같으면 (잼미) 어머니 돌아가셨을 때 죄송하다고 올렸어야지”라고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할 거 다 했으면서 ‘나는 거든 죄밖에 없다?' 사람 XX냐 정말로”라고 덧붙였다.

트위치TV
트위치TV
보배드림
보배드림

앞서 뻑가는 지난 2019년 "저런 커뮤니티를 하나도 안 하는데 '이기야', '힘조' 등의 단어들을 입에 달고 있다는 게 말이 안 된다"며 잼미가 여성 우월주의 커뮤니티 '워마드'의 회원이며 '남혐'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영상을 여러 차례 올렸다.

이하 유튜브 '뻑가 PPKKa'
이하 유튜브 '뻑가 PPKKa'

이후 지난 5일 잼미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본인 유튜브에 "나는 지금까지의 모든 '선동'을 주도한 적이 없다. 내가 첫 영상을 올린 시점은 스트리머 갤러리 및 다른 인터넷 커뮤니티의 각종 선동과 혐오가 이미 판을 치고 인터넷 언론에서 먼저 혐오표현 관련 기사를 작성한 후였다. 나는 어떤 일이 터지면 뒤에서 정리만 하는 사람이다. 잼미님께 죄송하다. 앞으로 나의 잘못에 대한 비판은 달게 받겠다. 모든 것은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다”라며 해명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 'Noum Ahn'
유튜브 'Noum Ahn'

그러나 뻑가를 비난하는 네티즌들은 “뻑가가 올린 해명 영상에서 잼미를 조롱한 장면은 빠졌다”며 과거 뻑가가 삭제 및 비공개했던 잼미 저격 영상을 복구해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또한 “뻑가는 살인마다. 제가 욕을 퍼부어도 고소를 하지 못할 거다. 가면 뒤에 숨어서 남을 헐뜯는 XXX다. 잼미의 어머니가 사망한 이후에도 뻔뻔하게 사과 없이 방송을 하는 사람”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선동한 적은 없다”며 급하게 사과한 뻑가…'잼미 저격 영상' 싹 다 박제됐다 잼미 저격한 뻑가 영상 복구한 네티즌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게’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