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정은성 교수, 광산구 관광두레 아카데미 운영사업 선정
2022-03-08 13:24
add remove print link
“다양한 관광자원 발굴…관광상품개발, 관광사업체 운영할 지역주민 발굴”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정은성 교수(관광경영학과)가 2022년 광주시 광산구 지방보조금 사업인 ‘관광두레 아카데미 운영사업’에 선정됐다.

관광두레 아카데미 운영사업은 광산구 관광 활성화를 주도할 관광두레 PD를 양성해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창업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정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광산구의 지속가능한 관광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주민 중심의 관광사업발굴 역량을 강화하고 광산구 관광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광산구 관광두레 아카데미는 광산구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4∼6월에 걸쳐 광산구 관광두레 예비PD학교,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 창업 및 경영지원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정은성 교수는 “광주관광의 관문인 송정역이 위치하고 있는 광산구의 지리적 강점과 장록습지, 고려인마을 등 다양한 광산구의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새로운 관광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관광상품개발과 관광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는 광산구 지역주민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광산구 관광두레 예비PD학교 지원공고는 광산구 및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