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AI빅데이터연구소, 나주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
2022-04-20 17:06
add remove print link
AI 창의융합프로그램 개발·지원, 인공지능 교육 브랜드 개발 등 협력
대학-지역 초·중·고 협력모델 창출…12시간 과정 ‘훈훈한 AI교실’ 운영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소장 백란)는 20일 교내 IT스퀘어 통합뉴스센터에서 전라남도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과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들을 위한 인공지능 교육 브랜드 개발 등 교육기관 간 협력모델 창출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문과학, 사회과학, 예술, 보건 등 AI 활용 창의융합프로그램 개발·지원 ▲학교급별 맞춤형 AI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 ▲대학의 우수자원 연계 지역 초·중·고-대학 협력모델 개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백란 소장은 “호남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자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맞춤형 창의인재로 커 나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AI빅데이터연구소는 이번 협약에 따라 1, 2학기 두 차례에 걸쳐 ▲인공지능 기초 ▲인공지능 심리 ▲인공지능 의사 ▲메타버스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등 5개 주제 12시간 과정의 ‘훈훈한 AI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