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조세호 태도 논란?”…윤 당선인 '유퀴즈' 출연 후 난리 난 나무위키 게시물

2022-04-21 10:22

add remove print link

tvN 예능 '유퀴즈'에 출연한 윤 당선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대립하는 반응 보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 후 '나무위키'에 올라온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스타그램
이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스타그램

지난 2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출연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해당 회차와 관련한 여러 가지 반응이 나왔다.

그중에서도 '나무위키'에 올라온 "유재석, 조세호의 태도 논란" 게시물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보수 성향의 네티즌이 작성한 게시물로 추정돼 진보 성향의 네티즌들에게 부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나무위키
나무위키

게시물 작성자는 "해당 방송분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비하하는 듯한, 지나치게 짧은 방송 분량과 조세호와 유재석이 마치 본인들의 좌파 성향을 숨기지 않는 듯한 무례한 웃음기 없는 태도로 20대들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작성자는 과거 유재석이 입은 옷의 색깔과 유퀴즈 방송국인 tvN을 향한 비판도 서슴지 않았다.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댓글 창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 댓글 창

해당 게시물을 접한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의 네티즌들은 "해당 게스트 온다고 평소에 파란 옷이 잘 어울려서 자주 입는 유재석이 갑자기 빨간 옷 입는 게 더 이상한 것 아니냐", "'무례한 웃음기 없는 태도' 이게 뭐냐", "급하게 쓴 것 티 난다", "유재석이 잘살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적대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2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출연한 tvN '유퀴즈' 150회는 전국 유료 가구 기준 4.4%를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121회(5.9%)에 비해 예상보다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