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대구·경북 로봇·ICT기업 경쟁력 제고에 나서다!

2022-06-20 13:42

add remove print link

2022 DGFEZ 로봇·ICT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지역 로봇·ICT산업의 성장을 위한 최신 기술 동향 공유 및 교류·협력

지난 17일 대구 호텔 인터불고에서 개최된 '2022 DGFEZ 로봇·ICT 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행사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포항테크노파크는 대구·경북 로봇·ICT기업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해당분야 신 기술 등을 공유하며 글로벌 기업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포항테크노파크는 지난 17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대구 · 경북경제자유구역청 내 로봇·ICT 전후방 기업들을 대상으로 스케일업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로봇·ICT 관련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신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최신 기술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로봇·ICT 산업에 대한 기술 경쟁력 확보 지원을 위해 대구 · 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재)포항테크노파크, (사)경북경산산학융합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재)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이 주관했다.

전국 경제자유구역 활성화를 위해 지원된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구축 사업’ 의 일환으로 수행된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함께 참석하여 지원기관과 참여기업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 영상으로 다시 제작되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포스텍 김기훈 교수의 주제발표와 지역 기업들의 성장 및 역량강화를 위해 행사를 함께 주관한 지원기관 간의 업무협약도 진행됐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련 기업에게는 미래를 그리는 밑거름이 되고 기업, 과 지원기관은 서로 간의 협력 관계를 더욱 건실하게 구축하고,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구 · 경북경제자유구역청 내 입주한 로봇·ICT 기업의 기술사업화 및 스케일업을 위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기업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켰으며 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이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