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완전 미쳤다” 드라마 제작 확정된 웹툰 BEST 8

2022-09-01 14:01

add remove print link

드라마화 확정된 네이버 웹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비질란테, 이두나 등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가 점점 늘고 있다.

웹툰을 드라마로 만들면 원작을 즐겨 봤던 10~20대 팬을 시청자로 끌어들일 수 있다. 드라마에선 볼 수 없었던 참신하고 기발한 소재도 많다. 드라마화가 확정된 웹툰들을 정리했다.

1. 비질란테

이하 네이버 웹툰
이하 네이버 웹툰

'비질란테'는 어린 시절 동네 건달 손에 어머니를 잃은 경찰대학 학생 김지용이 범죄자들을 처단하는 내용이다. 범죄자들에게 법 집행이 지나치게 관대하다는 사회 부조리를 꼬집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비질란테는 영화와 드라마로 동시에 제작된다.

주인공 김지용 역에는 배우 남주혁이, 비질란테를 도와주는 설계자 조강옥 역에는 배우 이준혁이 합류한다.

2. 살인자o난감

JTBC '나의 해방일지'
JTBC '나의 해방일지'

'살인자o난감'은 지난 2010년 7월부터 2011년 6월까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꼬마비 작가의 작품이다. 어떤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살인자가 된 사람과 그를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이다. 배우 손석구, 최우식이 출연한다.

3.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연예기획사 WW엔터를 하는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난 여주인공이 환생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전생인 '18회차 인생'에서 12살 윤주원이 9살 문서하를 만나 호감을 갖게 되지만 사고로 목숨을 잃고 '19회차' 인생 반지음으로 태어나 다시 문서하를 만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4.피에는 피

‘피에는 피’는 남파공작원으로 훈련받은 주인공이 북한에서 버림받고 8년 후 남북한이 통일된 한국에서 '통일 영웅'으로 추앙받는 원수들에게 죽은 어머니와 여동생에 대한 복수를 하는 내용이다.

5. 아일랜드

'아일랜드'는 저주 어린 불사의 삶을 끝내기 위해 여인이 필요한 남자와 슬프고도 잔혹한 운명과 숙명을 알지 못하는 여자, 그리고 한 소녀를 지키지 못했단 죄책감에 휩싸인 구마사제가 제주도를 배경으로 비밀을 파헤치는 퇴마물로 이다희, 김남길, 차은우가 출연한다.

6. 오늘도 사랑스럽개

이혜 작가의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여자와 개가 무서운 남자의 로맨스 이야기다. 일요 웹툰 순위 1등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7. 상중하

웹툰 '상중하'는 재벌, 회사원, 백수 각각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세쌍둥이가 서로의 존재를 알고 상류층이 되기 위해 대립하는 내용을 그린다.

영화 '웰컴 투 동막골', '조작된 도시'를 제작한 배종 감독이 연출하며 현재 캐스팅, 기획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8. 이두나

‘이두나!’는 2019년 7월부터 네이버에 연재되고 있는 민송아 작가의 작품이다. 아이돌 활동을 하다 돌연 은퇴한 이두나와 대학교 1학년 신입생 이원준이 셰어하우스에 함께 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이두나 역에는 드라마 '스타트업'(2020)에서 여주인공을 연기한 배우 겸 가수 수지가 캐스팅됐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