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황한 르세라핌…탈퇴 멤버 김가람 질문 나오자 얼어붙었다 (현장)

2022-10-17 14:43

add remove print link

17일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한 르세라핌
“5인조 개편? 똑같은 마음으로 준비했다”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새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17일 오후 1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두 번째 미니앨범 ‘ANTIFRAGILE’(안티프레자일)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르세라핌 / 이하 쏘스뮤직(하이브)
르세라핌 / 이하 쏘스뮤직(하이브)

‘안티프레자일’은 시련을 마주할수록 더 성장하고 단단해질 거라는 메시지를 담은 음반이다. 특히 학폭 논란으로 김가람이 탈퇴하면서 5인조로 개편된 르세라핌이 처음 발매하는 앨범으로 발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이날 쇼케이스에서도 멤버 개편을 겪은 르세라핌의 심경을 묻는 질문이 나왔다. 하지만 멤버들은 쉽게 말을 잇지 못하고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김채원
김채원

잠깐의 침묵이 이어진 후 리더 김채원이 마이크를 들었다. 그는 “데뷔 앨범과 미니 2집 모두 똑같이 열심히 준비했다. 더 단단해진 느낌으로 컴백하고 싶었다”며 “저희를 기다려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에게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녹음과 연습에 시간을 더 쏟아부은 것 같다”고 답했다.

르세라핌 공식 인스타그램
르세라핌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르세라핌의 두 번째 미니앨범 ‘ANTIFRAGILE’에는 ‘절대 추락하지 않겠다’라고 선언하는 ‘The Hydra’, 시련을 성장의 자양분으로 삼는 단단함이 빛나는 ‘ANTIFRAGILE’, 상처와 어둠의 불순물조차 내 일부로 보듬는 ‘Impurities’, 하늘 위에 떠있는 천사나 여신이 아닌 너와 함께 이 땅을 밟고 살아가는 존재이고 싶다고 말하는 ‘No Celestial’, 초라하고 부족한 모습 또한 나의 일부라고 노래하는 ‘Good Parts (when the quality is bad but I am)’ 등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