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브라질 꺾고 8강 진출할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3가지 이유' (+외신 피셜)

2022-12-05 16:56

add remove print link

대한민국, 8강 진출할 수도 있다는 세 가지 이유
한국-브라질 16강전, 6일 오전 4시

대한민국이 8강 진출을 할 수도 있다는 긍정적인 세 가지 이유가 나왔다.

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5일(이하 한국 시각) '대한민국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8강 진출을 자신할 수 있는 세 가지 이유를 살펴본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다.

축구 국가 대표팀 사진 / 이하 뉴스1
축구 국가 대표팀 사진 / 이하 뉴스1

매체에 따르면 첫 번째, 대한민국은 포르투갈을 꺾고 조 2위로 극적인 16강 진출 티켓을 획득해 최상의 분위기를 등에 업었다.

반대로 브라질은 카메룬과의 조별예선 3차전에서 로테이션을 풀가동 했다. 하지만 소득은 없었다. 0-1 패배했다.

매체는 이 부분이 변수가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둬 대한민국이 큰 자신감을 가질 것이다"라고 예상했다.

두 번째, 대한민국이 후반전에 득점을 터뜨린 것을 또 하나의 이유로 꼽았다.

한국은 최근 5차례의 월드컵에서 19골을 터뜨렸는데 그중 15골이 후반전에 나왔다.

대한민국의 뒷심은 카타르에서도 이어졌다. 4골 중 3골이 후반에 터졌다.

이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은 마지막 휘슬이 울릴 때까지 경기가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평했다.

마지막 이유로는 황희찬의 복귀를 들었다. 매체는 “손흥민이 공로를 인정받아 마땅하지만 황희찬은 눈부신 마무리로 자기 자질을 보여줬다”라고 호평했다.

이어 “황희찬은 역량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으며 (대한민국) 공격의 퀄리티를 높여준다. 대한민국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16강전은 오는 6일 오전 4시 카타르 도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다.

home 이근수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