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올라온 사망설 가짜뉴스… 백종원, 점주들에게 '이런 글' 남겼다

2022-12-25 14:32

add remove print link

최근 유튜브에 올라오고 있는 백종원 사망설
백종원, 근황 전하며 점주들에게 안부 인사 남겨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유튜브 발 가짜 뉴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요리연구가 백종원 /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요리연구가 백종원 /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백종원은 지난 24일 자신의 브랜드 점주 카페에 "모처럼 점주님들께 안부를 전한다"라는 장문을 게재했다.

이날 그는 "저의 근황에 대해서 너무 걱정해주시는 점주님들이 많아서요. 일단 저는 아주 잘 있습니다. 몸도 건강하고요"라고 적으며 사망설을 일축했다.

이어 "다만 여기는 한국이 아니라 외국"이라며 "요즘 부쩍 외국에서 한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다. 한식을 외국 분들에게 좀 더 알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 촬영하기 위해 며칠째 체류 중이다. 이제 1단계 촬영을 마무리하고 귀국 준비 중"이라고 근황을 전했다.

백종원 / 이하 뉴스 1
백종원 / 이하 뉴스 1

또 백종원은 "귀국해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연말을 보내려고 한다"며 "제가 이렇게 지방으로 해외로 마음껏 돌아다니면서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점주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열심히 해주셔서다. 저도 점주님들의 노고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고마움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건강도 더 열심히 챙기고 점주님들이 운영하시는 브랜드에 누가 되지 않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몸이 부서져라 뛰면서 브랜드의 좋은 이미지를 위해 노력하겠다. 저를 믿고 파이팅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지난 2016년 tvN '먹고 자고 먹고' 제작발표회 당시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백종원
지난 2016년 tvN '먹고 자고 먹고' 제작발표회 당시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백종원

앞서 몇몇 유튜브 채널은 백종원의 사망설을 제기해 공분을 샀다. (관련 기사)

이는 모두 말도 안 되는 허위 사실로, 비슷한 내용의 영상이 계속해서 올라오자 백종원이 직접 근황을 전한 것이다.

한편 백종원은 현재 전국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님아 그 시장을 가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