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그만해…” 오늘(28일) '런닝맨' 제작진이 공개한 영상 속 특이점, 광기 레전드다

2022-12-28 12:19

add remove print link

제작진이 '런닝맨' 편성 변경 홍보하기 위해 공개한 영상
네티즌들 질색하면서도 기발한 아이디어에 감탄해

SBS 간판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제작진이 새해부터 변경될 편성 정보를 알리기 위해 광기 어린 홍보 영상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유튜브 영상 캡처 / 이하 유튜브 '런닝맨-스브스 공식 채널'
유튜브 영상 캡처 / 이하 유튜브 '런닝맨-스브스 공식 채널'

28일 유튜브 '런닝맨-스브스 공식 채널'에는 '6시 20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제작진의 광기를 엿볼 수 있는 특이점이 담겨 있어 순식간에 많은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여러 의미로 놀랍다는 반응을 내놓으며 감탄했다.

해당 영상 화면
해당 영상 화면

영상 자막에는 "2023년 1월 1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20분"이라는 단순한 글귀만 떴다. 편성 정보를 알리는 정보 외에 영상에는 별다른 특이 사항이나 놀랄 만한 정보가 담겨 있지 않았다.

유튜브, 런닝맨-스브스 공식 채널

다만 영상에는 SS501의 'U R Man' 노래 하이라이트 부분이 '6시 20분'이라는 제목에 맞춰 6시간 20분 동안 흘러나왔다. 또 노래가 재생되는 내내 누군가 속삭이듯 "런닝맨"이라고 희미하게 외쳐 더욱 큰 웃음을 안겼다.

네티즌들 댓글 반응 / 이하 유튜브 '런닝맨-스브스 공식 채널' 댓글 창
네티즌들 댓글 반응 / 이하 유튜브 '런닝맨-스브스 공식 채널' 댓글 창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무조건 본방송 봐주겠다. 중간중간 '런닝맨' 이러는 거 왜 이렇게 귀엽냐', "힘 축 빠지게 '런닝맨' 부르는 거 누구냐", "아니 알겠다. 본방 사수하겠다.", "와 이 광기 뭐냐. 미쳤다 진짜", "6시 20분 메모해두겠다", "6분 20초여도 됐을 텐데 광기 레전드다", "역시 런닝맨", "아이디어 누가 낸 거냐. 6시간 20분 동안 영상 보면 각인이 안 될 수가 없겠다", "아무것도 없는 섬네일 같은 이미지만 6시간 20분을 보는데 이상하게 홀리게 되는 묘한 영상", "제발 그만해라. 진짜 광기 앞에서 도망치는 이유를 몸소 알아버렸다"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런닝맨 멤버들 / 이하 런닝맨 공식 인스타그램
런닝맨 멤버들 / 이하 런닝맨 공식 인스타그램

앞서 SBS는 최근 '집사부일체 시즌2'를 현재 '런닝맨' 자리인 오후 5시에 편성하기로 했다. SBS 간판 장수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 방송 시간은 오후 6시 20분으로 이동한다.

이런 결정은 지난 11일 방송된 '런닝맨'에서 깜짝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전소민은 "무슨 프로그램이냐"고 묻는 택시 기사에게 "일요일 6시 반에 하는 '런닝맨'"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화면에는 "'런닝맨' 1월 1일부터 6시 20분 편성"이라는 자막을 덧붙이며 편성 변경을 공식화했다. SBS는 시간대 이동으로 시청률 등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내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편성 시간을 변경한 '런닝맨'은 새해부터 KBS2 '1박 2일 시즌4'와 정면으로 맞붙을 예정이다. 이에 두 장수 프로그램이 벌일 맞대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관련 기사 보러 가기)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