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법적 조치할 것” 고윤정, 오늘(5일) 결국 무거운 소식 전했다 (전문)

2023-01-05 15:43

add remove print link

소속사 MAA가 5일 발표한 입장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악의적으로 편집돼 올라온 고윤정 졸업사진

허위 졸업사진 유포로 곤란에 처한 배우 고윤정이 결국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고윤정 / 이하 뉴스1
고윤정 / 이하 뉴스1

소속사 MAA는 5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퍼진 고윤정 허위 졸업사진에 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MAA는 "현재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에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 사실과 악의적인 사진 편집 그리고 인신공격성 비방글 등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악의적인 비방 및 허위 사실 게재 등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고윤정 졸업 사진'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악의적인 편집을 거친 고윤정의 졸업 사진이 담겼다. 현재 해당 게시글은 삭제된 상태다.

이후 지난 4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고윤정의 졸업사진 원본이 올라왔다. 이에 따라 이보다 앞서 공개된 사진은 원본에서 눈만 작게 줄이는 등 악의적인 포토샵 편집을 거친 것으로 드러났다. (관련 기사 보러 가기)

(왼쪽부터) 배우 이재욱, 고윤정 / 고윤정 인스타그램
(왼쪽부터) 배우 이재욱, 고윤정 / 고윤정 인스타그램

한편 고윤정은 tvN 드라마 ‘환혼: 빛과 그림자'에 출연하고 있다. 이 드라마는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다.

다음은 소속사 MAA 공식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MAA입니다.

먼저 자사 아티스트 고윤정을 응원하고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 등에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 사실과 악의적인 사진 편집 그리고 인신공격성 비방글 등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악의적인 비방 및 허위 사실 게재 등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항상 응원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ome 한소원 기자 qllk338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