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 “과거의 선택을 바꿀 수 있다면 바꾸고 싶은 것…결혼!!!”

2023-01-08 21:19

add remove print link

서른에 배우 이병헌과 결혼한 이민정
영화 '스위치' 관련 인터뷰 도중 솔직 발언

배우 이민정이 아내로서, 엄마로서 고충을 고백했다.

이민정 인스타그램
이민정 인스타그램

8일 시사저널은 이민정 인터뷰를 보도했다. 그는 배우 권상우와 부부로 나온 영화 '스위치' 개봉 직후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현실에서 이민정은 배우 이병헌의 아내, 9살 아들의 엄마다. 그는 “사람들이 제가 편하게 살 거라 생각하는데, 아이를 키운다는 건 그걸 넘어선 영역이다. 엄마가 빠진 육아는 말이 안 된다. 물론 당연히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는 있다. 오늘처럼 인터뷰를 할 때는 친정엄마가 아이를 봐주신다. 모든 부모의 마음은 똑같다. 아이의 머릿속에 처음으로 남는 말은 결국 부모가 해주는 말이다. 그래서 아이가 뭘 하나 물어봐도 1시간 동안 설명해 준다. 아이의 첫 장을 잘 써주고 싶어서다. 저는 아들의 친구들과도 잘 노는 엄마다. 밥도 많이 해준다. 제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자는 주의다. 영화에서 나왔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먹이고 입히고 재우는 거 다 똑같다"고 말했다.

배우 이병헌 / 뉴스1
배우 이병헌 / 뉴스1

육아 철학이 따로 있냐는 질문에 이민정은 “엄마한테 보고 배운 것도 있을 것이다. 저도 엄마다 보니 자식에게 무척 헌신적이다. 사실 제가 친구들에 비해 출산과 육아가 빨랐다. 내가 첫 주자여서 정보를 얻을 곳이 책밖에 없었다. 그래서 임신했을 때 50여 권 정도의 육아 책을 읽으며 공부를 많이 했다. 책에서 말하길 아이가 40개월 때까지 유대감을 잘 형성해야 한다고 하더라. 아이의 감성이 자라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래서 출산 후 3년 동안은 나를 지우고 살았다. 아이에게 엄청 집중했던 시간이다. 그 덕분인지 아이가 자립심도 강하고 말도 빨리 배웠다. 그런데도 육아는 끝이 없다. 아이가 사회를 처음 만나는 순간에 엄마가 옆에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고 했다. 이민정은 32살에 결혼했고, 34살에 출산을 경험했다.

이하 이민정 인스타그램
이하 이민정 인스타그램

영화의 설정처럼 과거의 한 선택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바꾸고 싶냐는 물음에 이민정은 "결혼! 하하"라고 답했다. 그는 "다들 지금 인생 좋다고 말하겠지만 저는 미혼 때로 가고 싶다. 여행을 더 다니고 싶고, 더 놀고 싶다. 1분 1초도 허투루 쓰지 않고 아껴서 잘 놀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고 지금의 남편을 안 만나겠다는 건 아니다. 결국 우리는 운명적으로 만나겠지만... 대학교 때로 돌아가고 싶다. 대학 생활을 열심히 하긴 했지만 대학가에서 낭만스럽게 놀진 못했다. 최근 오랜만에 동기들과 송년회를 하면서 20년을 훑어봤다.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면' 하는 말이 나왔는데 나는 무조건 더 놀겠다고 했다. 그때 너무 덜 놀았다"라고 했다.

이민정 “영화는 여배우 역할 많지 않아…늘 갈증 있었다” 이민정이 11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왔다. 영화 《스위치》는 캐스팅 0순위 천만배우이자 자타 공인 스캔들 메이커인 톱스타 박강(권상우 분)이 크리스마스에 인생이 180도 뒤바뀌는 순간을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극 중 이민정은 박강의 헤어진 연인이자, 결혼 10년
시사저널

예상치 못한 투 샷 공개…10년 인연, 톱 여배우들이 만났다 2012년 같은 드라마 출연한 두 배우,변치 않는 여신 미모…12살차 뛰어넘은 우정
위키트리 | 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