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기다렸다…태연 콘서트, 드디어 SM 공식 오피셜 떴다

2023-02-22 18:10

add remove print link

3년 만에 열린다는 태연 콘서트
SM이 공개한 태연 콘서트 일정

3년 만에 가수 태연 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태연 캡처
tvN '놀라운 토요일-도레미마켓' 태연 캡처

지난 20일 SM 엔터테인먼트는 새 비전인 ‘SM 3.0’를 앞세워 소속 가수들의 컴백 계획과 콘서트 일정을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태연은 오는 4월 미니앨범 5집 발표와 2분기에 단독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하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이하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태연은 지난해 11월 8일 개최된 ‘2022 지니 뮤직 어워드’에서 여자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면서 직접 "사랑하는 팬 여러분들께 너무너무 감사하다. 조만간 콘서트를 할 테니 기다려달라"며 콘서트 관련 스포일러를 남긴 바 있다.

태연 단독 솔로 마지막 콘서트는 지난 2020년 1월 진행된 ‘The UNSEEN’이 마지막이다. 2023년 콘서트를 한다면 3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하게 되는 셈이다.

태연 미니앨범 1~4집 커버 / SM엔터테인먼트
태연 미니앨범 1~4집 커버 / SM엔터테인먼트

또한 SM 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계획대로 오는 4월 태연이 미니앨범 5집을 내면 소속 그룹인 ‘소녀시대’보다 미니앨범을 1장 더 발표하는 기록을 세우게 된다.

현재 태연이 솔로로 낸 미니앨범은 ‘I’, ‘Why’, ‘Something New’, ‘What Do I Call you’ 총 4장이다. 정규 앨범은 ‘My Voice’, ‘Purpose’, ‘INVU’ 3장을 발표했다.

태연이 속한 그룹 ‘소녀시대’는 미니앨범 ‘Gee’, ‘소원을 말해봐’, ‘훗’, ‘Mr. Mr.’ 4장, 정규 앨범은 총 7장이다.

home 심수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