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매장 꾸렸는데...” 표예림 '학폭 가해자 논란' 미용실, 초강경 대응 나섰다

2023-04-18 20:17

add remove print link

표예림 씨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A 씨
A 씨가 근무했던 미용실 측 “즉각 계약 해지”

미용실 '에이바헤어'가 최근 MBC, JTBC 등을 통해 불거진 표예림 씨 학교폭력 피해 사건과 관련해 가해자로 지목된 A 씨를 즉각 계약 해지 조치했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피해 털어놓은 표예림 씨 / MBC '실화탐사대'
학교폭력 피해 털어놓은 표예림 씨 / MBC '실화탐사대'
에이바헤어 가맹점주가 올린 글 / 네이버
에이바헤어 가맹점주가 올린 글 / 네이버

A 씨가 근무했던 곳으로 알려진 '에이바헤어' 가맹점은 18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학교폭력 사태로 지목된 직원은 계약 해지 조치해 매장에 출근하지 않는 상태다. 직급은 점장으로 있었던 것이 사실이나, 운영이 아닌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일을 하고 있었다"라며 "본사에서는 이 사건을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가해자로 지목된 해당 직원에게 별도의 법적 조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법적 자문을 구하고(자문하고)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 가맹점은 학교폭력을 감싸거나 옹호할 생각이 전혀 없다. 사실 여부를 떠나 매장에 피해를 본 부분에 대해서는 매우 당혹스럽고 아직도 손이 떨린다. 단연코 사실을 알았으면 채용하지 않았을 거다. 이런 일이 벌어질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또 "저도 매장을 어렵게 오픈하고 다른 자영업자들처럼 코로나를 이겨가며 열심히 매장을 꾸렸는데 이렇게 너무나도 갑자기 피해를 입게 돼 얼떨떨하고 무섭기도 하다. 더 깊게 살펴보지 못한 점은 후회스럽고 죄송스러우나 무분별한 악플과 매장 장난 전화는 자제 부탁드린다. 아무 죄도 없는 친구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이러한 학교폭력을 당하고 감내한 피해자 표예림 씨를 적극 지지하며 앞으로 어떤 일이 있어도 적극 지지할 것을 표명한다"고 마무리했다.

공식 입장문 발표한 미용실 측 / 에이바헤어 인스타그램
공식 입장문 발표한 미용실 측 / 에이바헤어 인스타그램
공식 입장문 발표한 미용실 측     / 에이바헤어 공식 홈페이지
공식 입장문 발표한 미용실 측 / 에이바헤어 공식 홈페이지

이날 에어바헤어 본사 홈페이지에도 "불미스러운 사건에 '에이바헤어'가 언급돼 심려를 끼쳐드려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는 내용으로 공식 입장문이 올라왔다. 에이바헤어 측은 "어떤 상황에서도 학교폭력 가해자를 옹호하지 않는다. 저희는 본 사건을 인지하고 확인된 즉시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된 직원을 계약 해지 조치했다. 추후 본사 차원에서 브랜드 이미지 손실에 대한 별도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건으로 인해 타격을 입은 우리 가맹점 점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번 사건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 또 피해자 표예림 씨를 위해 회사 차원에서 지원 협력을 약속하겠다. 재발 방지를 위한 별도의 교육 및 인사체계를 확립할 것"이라며 "이번 사건으로 인해 해당 가맹점주는 일방적인 피해를 보고 있는 입장이다. 무리한 비방은 삼가 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학교폭력 피해 털어놓은 표예림 씨 / MBC '실화탐사대'
학교폭력 피해 털어놓은 표예림 씨 / MBC '실화탐사대'

앞서 표예림 씨는 지난달 2일 방송된 MBC '실화 탐사대'에 출연해 학창 시절 12년간 학교폭력을 당했다고 밝혔다. 당시 표 씨는 "학교폭력을 당할 때 '누가 이걸 해결해 줬으면 좋겠다'가 아니라 '그냥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었다"라며 “가해 학생들에게 ‘왜 나를 괴롭히냐’고 물어봤는데 '내성적이라서'라고 했다. 담임 교사에게 말도 해봤지만 오히려 교사는 '네가 무슨 잘못을 했으니까 애들이 저러지 않겠냐'라고 반응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지난 13일 자신을 표 씨의 동창이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저는 더 이상 예림이의 아픔을 무시할 수 없어 익명의 힘을 빌려 가해자들을 공개한다"라며 A 씨를 비롯한 가해자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home 오영준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