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대 위해” 두 아이의 엄마 이윤지, '지구 살리는 소비문화' 알린다

2023-04-21 10:53

add remove print link

이윤지, '지구를 살리는 습관' 여섯 번째 앰배서더 확정
“두 아이의 엄마 이윤지, 평소 환경문제에도 관심 많아”

배우 이윤지가 지구 살리기에 동참한다.

코드그린 허브 플랫폼 스토어 MO의 앰배서더로 합류하게 된 배우 이윤지 / 이하 나무엑터스 제공
코드그린 허브 플랫폼 스토어 MO의 앰배서더로 합류하게 된 배우 이윤지 / 이하 나무엑터스 제공

이윤지는 다음 달 5월 13일 오픈에 나선 코드그린 허브(HUB) 플랫폼 스토어 MO의 앰배서더로 합류했다.

스토어 MO는 지구를 살리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가치를 실천하는 코드 그린 허브다. '코드 그린'은 테러 등 고도의 위협이 있을 때 발령하는 미국의 5단계 경계 태세 중 가장 낮은 단계를 의미하는 단어이자 병원에서 긴급사항이나 공지사항이 발생 시 사용하는 긴급코드로 '재난 구호, 긴급 대피 명령'을 뜻하는 코드다.

자연, 초록을 뜻하는 '그린'(green)이라는 의미도 지니고 있어 올바른 소비생활을 이끌어 위기 상황의 지구를 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소비자들에게는 스토어 MO가 코드그린 허브로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지구 환경 파괴 문제는 심각한 수준이다. 먹을 수 있지만 폐기되는 음식물 등 식품 손실(Food Loss)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도 심각해 세계자연기금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25억 톤, 생산 식량의 약 40% 수준에 이른다.

이에 이윤지는 브랜드 MO의 앰배서더로 올바른 소비문화를 이끄는 데 함께 한다. 두 아이의 엄마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이윤지는 평소 환경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에 깊이 공감한 그는 선뜻 합류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로서, 엄마로서 환경문제에 대해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를 들려줄 예정이다.

박수홍, 유진-기태영 부부, 김완선, 백성현에 이어 이윤지 앰배서더로 발탁
박수홍, 유진-기태영 부부, 김완선, 백성현에 이어 이윤지 앰배서더로 발탁

방송인 박수홍, 배우 유진·기태영 부부, 가수 김완선, 배우 백성현, 이윤지 등으로 구성된 스타 앰배서더는 계도를 맡아 소비자와 기업 그리고 지구를 위해 행사 기간에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다음 달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광진구 본다빈치뮤지엄 능동 파이팩토리내 파이 그라운드 무대에서 '4일간의 거짓말 같은 가격의 스토어M0 코드그린(ESG) 대축제'가 열린다. 이 행사는 소비기한‧유통기한 임박 제품들에 대해 정식 판매가 대비 파격가(70~80%)로 판매, 합리적 소비 및 탄소배출 저감 운동을 한다. 또 소비기한 표시제 전면 시행(23년 1월)에 따른 대국민 홍보 강화 활동도 벌인다.

스토어 MO는 정부의 ESG 정책에 맞게 '지구를 살리자'라는 목표하에 기업도 소비자도 유용한 플랫폼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