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나 특별해’ 정신건강 인식개선 한마당 열려

2023-10-13 23:12

add remove print link

- 전주시, 13일 중앙살림광장에서 세계정신건강의 날 기념 인식개선 한마당 행사 개최
- 정신건강 정보부스와 검진 등 정신질환 인식개선 제고를 위한 다채로운 시민 참여행사 진행

○ 전주시보건소와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전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고사동 중앙살림광장에서 ‘세계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하는 ‘정신건강의 날 인식개선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전북 전주시
전북 전주시

○ 매년 10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세계정신건강의 날’로, 해마다 정신질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올해는 ‘우리는 누구나 특별해’를 주제로 △정신건강 정보부스 △정신건강 검진 △마음안심버스 체험 △당사자 발언대 △이벤트(타로 심리·인생네컷 촬영·힐링음료 제공 등) 등이 진행돼 정신질환자와 유관기관, 시민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 이와 함께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 주간’을 맞아 마음안심버스 카퍼레이드 홍보와 덕진공원 캠페인을 통해 정신 건강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주간행사를 진행했다.

전북 전주시
전북 전주시

○ 김보영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음이 아픈 당사자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볼 뿐 아니라 스스로의 정신건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점검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우리’라는 시선으로 함께할 수 있는 인식 마련의 계기가 되는 행사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인식개선을 위한 시민 참여적인 캠페인 추진이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들의 정신 건강 증진과 정신질환 인식개선, 정신질환자 권익증진, 생명 존중 문화조성, 자살 예방 지원, 아동 청소년 정신 건강 증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