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대학원, '2024-1학기 유학생 문화탐방’ 실시

2024-05-09 16:47

add remove print link

기아자동차 AutoLand 광주, 담양 죽녹원 등 방문

호남대학교 대학원(원장 김덕모)은 지난 5월 8일 석·박사과정 외국인 유학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1학기 대학원 유학생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기아자동차 AutoLand 광주 방문을 통해 기업 공장 견학을 하며 현장 실무 이해 및 진로·취업 분야의 직무를 이해하고, 담양군 일원을 방문해 한국 문화와 삶의 방식 등을 체험했다.

이날 외국인 유학생들은 기아자동차의 생산라인을 견학하며 한국 기업의 현장 실무를 보고 느끼며 자신의 진로 및 취업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담양 무월마을에서 대통밥 만들기와 파우치 만들기 체험 등을 하고 죽녹원, 메타세쿼이아 랜드 등을 탐방하며 한국의 음식 문화 및 한국의 정취를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영학과 산쥔(박사과정 23학번)은 "한국의 기업을 견학하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유익한 시간이 되어 진로 및 취업에 대해 더 깊이있게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영학과 위옌(박사과정 23학번)은 "한국의 첨단 기술에 대한 발전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고, 또한 이번 문화 탐방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도시의 현대적인 모습을 함께 경험하며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학교 대학원유학생지원실(실장 주인영)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의 다양한 문화 체험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