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항공서비스학과,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성적 두각

2024-05-29 04:45

add remove print link

‘의성 가봤성’팀 대상…‘순순순’팀·'강진에 가지'팀 최우수상 수상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진경미) 학생들이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웰니스 도시(15개시도)와 추천웰니스 관광지(64개소)를 알리는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이번 대회에서 항공서비스학과 3명의 학생(오태웅·최민혁·조수호)들로 구성된 ‘의성 가봤성’팀은 의성군을 주제로 대상(장관상)을, 순천시를 주제로 한 ‘순순순’팀(팀장 김수영)과 강진군을 주제로 한 '강진에 가지'팀(팀장 최시영)은 각각 최우수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의성 가봤성’팀의 오태웅 학생은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에 참가하며 지역 선정은 물론 자료 조사, 그리고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진행하며 어려움도 많았지만, 한의진 교수님의 열렬하고도 세심한 지도 덕분에 대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어 뿌듯하고 감사드린다”며 “팀원들과 함께 고생하며 얻은 성과여서 더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순순순’팀의 팀장 김수영 학생은 “처음으로 영상을 제작하면서 새로운 도전이라 많이 떨리고 어려웠지만 교수님 덕분에 시도하고 도전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고, ‘강진에 가지’ 팀의 팀장 최시영 학생은 “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전남 곳곳에도 좋은 도시들이 많다는걸 다시 한번 알게 돼 지역사랑 마음을 갖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노력의 결실을 보여준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