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공군 부사관학군단, 항공정비 현장 견학 나서

2024-05-29 15:27

add remove print link

항공정비 격납고 방문, F-15K 시뮬레이션 및 11전투비행단 주요 시설 견학

영진전문대 공군 부사관학군단이 지난 28일 공군군수사령부 견학 후 유재문 공군 군수사령관(앞줄 가운데 오른쪽), 최재영 총장, 대학 교수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 공군 부사관학군단이 지난 28일 공군군수사령부 견학 후 유재문 공군 군수사령관(앞줄 가운데 오른쪽), 최재영 총장, 대학 교수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공군 부사관학군단은 지난 28일 공군 군수지원의 핵심인 공군군수사령부 견학에 나섰다.

공군 군수사령관 초정으로 진행된 이날 현장견학에는 공군 부사관학군단 9기 32명과 최재영 총장, 학군단장, 국방군사계열 교수가 참여했다.

이들은 항공정비 격납고를 방문하고, F-15K 시뮬레이션과 11전투비행단 주요 시설을 견학했다. 특히 후보생들은 항공정비창에서 계통별 창정비 실무 이해와 학습하는 기회도 가졌다.

내년 임관을 앞둔 후보생들은 현장 견학을 통해 예비 공군 정비 부사관으로서 항공기 정비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은 “우리 후보생들이 이번 견학에서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간다. 남은 학기 동안 자신을 연마하는데 더욱 노력해 국가안보와 영공방위에 일조하는 멋진 항공정비 부사관으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공군 부사관학군단은 지난 2015년 전국에서 유일하게 영진전문대에 창설돼 대한민국 영공방위에 주축으로 활약할 공군 정비부사관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올해 8기 임관자까지 총 275명의 임관자를 배출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